삼성전자, 갤럭시 S20 미군용 택티컬 에디션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S20 미군용 택티컬 에디션 공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0.05.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은 5월 20일(현지시각) 미연방정부와 미국방부(DoD)의 운영자 고유의 요구에 맞춘 임무용 스마트폰 솔루션인 삼성 갤럭시 S20 Tactical Edition(TE)을 선보였다. 고도로 맞춤화된 소프트웨어와 기능 세트로 갤럭시 S20 TE는 다양한 기존 주변장치와 완벽하게 작동하며, 특히 운용자가 복잡한 지형, 넓은 거리, 지휘부와의 통신 끊김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응용 프로그램, 전술 및 분류 응용 프로그램의 요건을 지원한다.s. 갤럭시S20 TE는 NSA 표준에 기반한 데이터 암호화 2개 레이어를 전달해 기밀 임무에 필요한 최고 수준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듀얼DAR 아키텍처도 선보인다.

타헤르 베베하니 삼성전자 미주사업부 모바일 B2B사업부장 겸 총괄책임자는 "이 솔루션의 개발은 국방부의 고객과 파트너로부터 받은 조정과 피드백의 결과"라고 말했다. 갤럭시S20 Tactical Edition은 워파이터에게 현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는 한편 IT 팀에게는 규제 환경의 요구에 부합하는 구축이 쉽고 보안성이 높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품 사양은 극한의 작전에서 사용하는 전술케이스와 함께 군사용 소프트웨어 기능과 이중 암호화로 구성된 보안 기능을 넣었다. 6.2인치 OLE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65, 12GB 램, 128GB 저장공간, 5G 지원, 후면 트리플 카메라 등의 사양을 갖췄다.

삼성전자 미국 모바일 사이트에 공개한 택티컬 갤럭시 S20 (사진: 삼성전자USA)
삼성전자 미국 모바일 사이트에 공개한 택티컬 갤럭시 S20 (사진: 삼성전자USA)

갤럭시S20 TE는 연방 프로그램 매니저와 임원들에게 다양한 기술과 연동되며 방어급 삼성 녹스 모빌리티 플랫폼의 보증으로 모바일 솔루션을 쉽게 관리하고 배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프리미엄 갤럭시 기기에서 가장 많이 찾는 도구를 독특하고 사용하기 쉬운 구성으로 활용한다.
운영자가 다중 도메인 운영에서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 갤럭시S20 TE는 전술 라디오와 미션시스템에 쉽게 연결돼 박스에서 벗어나 매끄러운 운용을 보장된다. 멀티 이더넷 기능은 미션 시스템에 대한 전용 연결을 제공하는 한편, 프라이빗 SIM, 5G, Wi-Fi 6 및 CBRS에 대한 네트워크 지원은 멀티 도메인 환경 전반에 걸쳐 연결이 유지되도록 한다.
완전하고 정확한 실시간 상황 인식 제공 갤럭시 S20 TE는 수많은 기기 특징의 맞춤화를 통해 군 운영자의 고유한 요구에 부응한다. 야간투시모드는 야간투시 아이웨어를 착용할 때 디스플레이를 켜거나 끌 수 있고, 스텔스모드는 LTE를 비활성화하고 모든 RF방송을 음소거해 완전한 오프 그리드 통신을 할 수 있다. 조작자는 장치 화면이 가슴에 장착된 상태에서 가로 모드로 쉽게 잠금해제를 할 수 있으며, 버튼만 누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 미국 모바일 사이트에 공개한 택티컬 갤럭시 S20 (사진: 삼성전자USA)
삼성전자 미국 모바일 사이트에 공개한 택티컬 갤럭시 S20 (사진: 삼성전자USA)

모든 미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하나의 장치. 현장에 있을 때, 운영자들은 무게를 줄이지 않으면서도 임무를 완수하는 데 필요한 힘을 제공하는 가볍고 운반하기 쉬운 장치가 필요하다. 갤럭시S20은 강력한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현장에서 복수의 미션 애플리케이션(ATAK, APASS, 킬스위치, BATDOK) 실행을 지원, 운영자가 필요한 인텔리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S20 TE에는 강력한 삼성 DEX 소프트웨어도 탑재돼 있어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에 연결하면 PC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DeX를 사용하면 운전자는 차량 내 또는 기지에 있을 때 보고서, 교육 또는 임무 계획을 완료하는 데 이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특수 운영을 위한 인증 및 보안. 갤럭시S20 TE는 하드웨어로부터 소프트웨어 레이어를 통해 기기를 보호하는 방어급 모바일 보안 플랫폼인 삼성 녹스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듀얼DAR 아키텍처는 장치의 전원이 꺼지거나 인증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두 개의 암호화 계층으로 장치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 다층 임베디드 방어시스템은 NSA의 국가정보화동반자협정(NIAP)에서 정한 분류용 상용솔루션(CSFC) 목록과 모바일 기기 기본보호프로파일(MDF PP) 등 가장 엄격한 규제 요건을 충족하도록 돕는다. 국방정보시스템국(DISA)이 정한 안드로이드 10 보안기술이행가이드(STIG)를 이용해 국방부(DoD) 내에서 사용이 승인된 상자에서 갤럭시S20 TE가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