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함 지원함 USS 에모리 S USS 애쉬빌과 함께 무장 전달 훈련 실시
상태바
잠수함 지원함 USS 에모리 S USS 애쉬빌과 함께 무장 전달 훈련 실시
  • 이치헌 기자
  • 승인 2019.11.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일 잠수함 지원함인 에모리 S. 랜드(AS 39)는 공격원잠 애쉬빌(SSN 758)이 정박하는 동안 군수품 취급 훈련을 마쳤다.

랜드 승무원들은 랜드가 정박해 있는 동안 잠수함에게 군수품을 양도하고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다.
랜드의 무기 취급관인 조엘 월터 중위는 "지원함이 잠수함을 정박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항만뿐만 아니라 바다로 나가는 능력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11월 11일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7함대 작전 지역에 배치된 잠수함 지우너함 에모리 S. 랜드(SSN 758)와 로스앤젤레스급 공격형 잠수함 애쉬빌(SSN 758)에 배속된 대원들이 무장전달 훈련 참여하고 있다. (사진: USNAVY)
11월 11일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협력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7함대 작전 지역에 배치된 잠수함 지원함 에모리 S. 랜드(SSN 758)와 로스앤젤레스급 공격형 잠수함 애쉬빌(SSN 758)에 배속된 대원들이 무장전달 훈련 참여하고 있다. (사진: USNAVY)

이러한 훈련의 진화는 랜드가 잠수함에 제공하는 독특하고 비판적인 지원을 보여주었고, 잠수함 입찰자들이 잠수함을 전 세계에 전진 배치하는 것을 돕는데 필수적이라는 것을 더욱 보여주었다.

"우리가 함대의 중요한 임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술을 연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함장이 말했다. 마이클 럭켓, 랜드의 지휘관이지 "두 승무원 모두 이 훈련을 흠잡을 데 없이 훌륭하게 완수했다. 우리에게는 국내에서든 배치든 잠수함 부대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고, 당면한 임무에 상관없이 그들을 지원할 수 있는 존재가 중요하다."

11월 7일 푸에르토 프린세사(Princessa)에 도착한 랜드가 인도-태평양 지역의 극장 안보 협력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미 7함대 작전 지역에 배치되고 있다.

미국은 전방위적 존재와 작전을 통해 파트너에 대한 의지를 일상적으로 보여준다. 미 7함대 작전지역에 육지를 배치한 것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극장 안보 협력 노력을 지원하겠다는 미국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괌에는 미국 해군의 유일한 잠수함 지원함인 USS 에모리 S 랜드(AS 39), USS 프랭크 케이블(AS 40)과 로스앤젤레스급 공격 잠수함 4척이 주둔하고 있다. 잠수함 지원함은 미국 5, 7함대 작전 지역의 잠수함 및 수상함에게 정비, 호텔 서비스, 물류 지원을 제공한다. 잠수함과 텐더는 미 해군이 전진배치한 잠수함 전력의 일부로 유지되고 있으며, 글로벌 작전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