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군 제 8 항공분대 LCS가 순환 배치되어 전투 능력 제공
상태바
미해군 제 8 항공분대 LCS가 순환 배치되어 전투 능력 제공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0.07.21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기술로 인디펜던스급 연안전투함 USS 가브리엘 기퍼즈(LCS 10)에 탑재된 항공분대는 승무원보완의 필수 부분으로, 인도-태평양 지역에 순환 배치하는 동안 선박기반센서를 넘어 상황인식과 전투능력을 충분히 제공한다.

제 23헬기해상전투대대(HSC-23) 소속 제 8 항공분대(Det.) 8의 "와일드카드" 는 MH-60S 시호크 헬리콥터 2 대와 MQ-8B 파이어 스카웃 무인 항공기 (UAV) 2 대가 추가되었다. 중요한 지역에서 감시 및 치명적인 OTA (Over-the-Horizon) 기능을 제공하는 필수 전투 구성 요소다.

'와일드카드' 제 8 항공분대 킬리 중위는 "MH-60S는 물류, 수색, 구조, 지대지상전 플랫폼 역할을 하는 반면, MQ-8B는 함정의 치사율을 높이기 위해 설계돼 미 해군력의 세계적인 주둔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매우 유능한 기계들이다. 그러나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열심히 일하는 8번호의 선원들이다. 그들이 없으면 이 비행기들은 날지 못할 거야."라고 했다.

1월 28일 남중국해에서 가브리엘 기퍼즈(LCS 10)와 몽고메리함(LCS 8)이 제 23 헬기 해상전투비행대대(HSC-23)의 MH-60S 시호크(Sea Hawk)와 동반해 항해하고 있다. (사진: USNAVY)
1월 28일 남중국해에서 가브리엘 기퍼즈(LCS 10)와 몽고메리함(LCS 8)이 제 23 헬기 해상전투비행대대(HSC-23)의 MH-60S 시호크(Sea Hawk)와 동반해 항해하고 있다. (사진: USNAVY)

2014년 인도태평양으로 첫 파견된 미 해군 코로나도(LCS4)에 복합 MH-60S와 레이더가 가능한 MQ-8B 분대를 배치한 것은 코로나도(LCS4) 지휘관 휘하의 코로나도 제 23헬기전투비행대대가 처음이다. HSC-23은 2019년 5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인도-태평양에 대한 USS 몽고메리호(LCS 8)의 첫배치를 모두 포함하기 위해 인디펜던스급 LCS에 배치된 배치 분리 회전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현재 가브리엘 기포드스에 탑승하고 있는 제 8 항공분대는 전통적인 해군 무인 헬리콥터와 무인 자산 사이의 역동적이고 필수적인 역할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끌고 있다.

가브리엘 기퍼즈에 탑승한 제 8 항공분대와 그 이전의 분대들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규모로 UAV 작전을 함대로 가져온다. MQ-8B는 유인/무인 "시스템 시스템" 개념을 통해 분산된 해상 작전에서의 상황 인식 및 정밀 표적 지원을 제공한다. 항공기는 또한 전술 지휘관을 지원하기 위해 시각적 범위를 넘어 통신-릴레이 및 전투 공간 관리도 제공할 수 있다.

HSC-23 지휘관인  제프 슈와브는 "연안전투함에 전진 배치되는 우리의 항공 분대는 '와일드카드'가 제공할 수 있는 최고를 나타낸다. 이는 가능한 가장 어려운 환경 중 일부에서 MH-60S와 MQ-8B의 운용 및 전술적 한계를 정기적으로 밀어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매일 유인 팀과 무인 팀워크에 관한 책을 계속 쓰고, 독자적 배치자라는 본질적인 난제를 헤쳐나가며, 가브리엘 기퍼스호의 승조원은 제 7 구축함대대(DESRON 7)와 CTF 76에 필요한 능력을 제공한다.

제 8 항공분대는 조종사 5명, 항공 승무원 4명, 정비사 또는 정비사 16명으로 구성되며, 대부분의 부대는 일반장병들로 구성된다. 이들은 MH-60S 및 MQ-8B의 완전한 임무 수행 능력을 유지하고 요청 시 임무를 수행할 준비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며 항공기를 일관되게 유지한다. 해군 기갑부대는 MQ-8B 레이더와 센서를 제어하는 것은 물론 MH-60S를 비행하고, 승무원 지원 무기를 운용하며, 필요할 경우 수색 구조(SAR)를 수행한다.

수석 항공 마키니스트의 메이트 블라스 비탈은 "와일드카드"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그들의 광범위한 훈련과 헌신이 필수적이라고 언급하면서, 분견대의 각자가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강조했다.

바이탈은 "각 부대는 항공기의 안전운항과 임무준비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서로 의지하고 있다"면서 "유지관부터 항공 승무원, 조종사까지 8번 부대는 견고한 팀이고 우리는 모두 함께 매우 잘 일한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가브리엘 기퍼즈는 남중국해 순찰, 스프래틀리 제도 인근 주둔, 시추선 웨스트 카펠라, 중국 측량선 하이양 디 지 4호 감시, USS 아메리카(LHA 6)와의 통합 작전, 해상자위대와의 양자 훈련 등을 동남아 등지에서 수행하고 있다. 자위대와 싱가포르 해군. 또 MH-60S는 2019년 싱가포르 해군, 퍼시픽 그리핀 훈련과 양자훈련의 일환으로 격침훈련 중 헬파이어 미사일을 발사했다.

제 7 구축함대대 지휘관인 앤 맥캔은 "기내에 탑재된 LCS를 탑재한 MH-60S와 MQ-8B는 엄청난 운영 유연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LCS가 지역에 가져다주는 전체적인 가치를 더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브리엘 기퍼즈에 탑재된 항공 분대는 힘의 기반이며, 이는 지속적인 임무 성공과 7함대 임무 수행 능력에서 모범이 되고 있다.

HSC-23은 MH-60S 시호크 헬리콥터와 MQ-8B 파이어 스카우트를 운용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해군 공군기지 노스아일랜드에 본부를 둔 2개 원정대대 중 하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