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방위산업육성 지원사업 주관기업 선정
상태바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육성 지원사업 주관기업 선정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0.07.30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무기체계 핵심부품 국산화개발 지원사업의 주관기업 11개, 국방벤처 지원사업의 주관기업 13개,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의 주관기업 8개 등 총 32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무기체계 핵심부품 국산화개발 지원사업은 핵심부품 국산화에 최대 5년간 과제별 10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신규 선정된 11개 과제를 개발할 중소벤처기업들은 5년간 총 300.6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방위사업청
방위사업청

국방벤처 지원사업은 우수 민간 중소벤처기업의 방위산업 진입을 위하여 과제별 개발비를 기술 난이도에 따라 최대 2년간 3억 원 또는 최대 3년간 20억 원을 지원하며, 이번 신규 13개 주관기업은 앞으로 2년간 총 65.5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은 국내 중소벤처기업 중 방산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제품 개발에서 해외 판로개척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과제별 최대 3년간 30억 원을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8개 업체는 앞으로 3년간 총 141.3억 원을 지원받는다.
신규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중소벤처기업들은 8월 중 사업수행기관인 국방기술품질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2~5년 간 32개의 방산분야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보유한 기술을 방산 분야에 도입하고, 새로운 일자리 및 국내외 매출 창출에 기여함으로써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방위사업청은 앞으로도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경제난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대하여 지원해나갈 계획이며, 이번 3분기 중 국방벤처 지원사업 및 글로벌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의 지원과제 및 주관기업을 추가 공모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