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외이에서 RIMPAC 2020 훈련 시작
상태바
하외이에서 RIMPAC 2020 훈련 시작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0.08.21 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국, 22척의 수상함, 1척의 잠수함, 복수 항공기, 약 5,300명의 인원이 하와이 제도 주변 해역에서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열릴 예정인 2년마다 열리는 림팩(RIMPAC) 훈련에 참가한다.

 RIMPAC 2020을 위한 해상 전용 구조물은 미래의 적과 코로나-19 위협 간의 균형을 맞추면서, 해안에 기반을 둔 우발자들을 최소화함으로써, 참여하는 모든 군대와 하와이의 인구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미 태평양 함대는 병력, 동맹국 및 파트너, 하와이 주민에게 최대의 훈련 가치와 최소한의 위험으로 의미 있는 훈련을 실시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정된 RIMPAC 계획을 고안했다.

대한민국 해군 (ROKS) 충무공 이순신(DDH-975), 호주 해군 함정 HMAS 아룬타(FFH-151), 미국 해군 함대 보충유조선 헨리 J. 카이저(T-AO 187)가 태평양 훈련 중 태평양을 통과한다. 림팩에는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하와이 제도 주변 해상에서 10개국, 22척의 선박, 1척의 잠수함, 5300명 이상의 인원이 참가하고 있다. RIMPAC는 2년마다 실시되는 협력 관계를 육성하고 유지하기 위한 훈련으로,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해상 도로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 연습은 상호운용성과 전략적 해양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된 독특한 훈련 플랫폼이다. RIMPAC 2020은 1971년에 시작되어  27년째 지속하는 훈련이다. (사진: USNAVY)
대한민국 해군 (ROKS) 충무공 이순신(DDH-975), 호주 해군 함정 HMAS 아룬타(FFH-151), 미국 해군 함대 보충유조선 헨리 J. 카이저(T-AO 187)가 태평양 훈련 중 태평양을 통과한다. 림팩에는 8월 17일부터 31일까지 하와이 제도 주변 해상에서 10개국, 22척의 선박, 1척의 잠수함, 5300명 이상의 인원이 참가하고 있다. RIMPAC는 2년마다 실시되는 협력 관계를 육성하고 유지하기 위한 훈련으로,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태평양 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해상 도로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이 연습은 상호운용성과 전략적 해양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된 독특한 훈련 플랫폼이다. RIMPAC 2020은 1971년에 시작되어 27년째 지속하는 훈련이다. (사진: USNAVY)

존 아킬리노 미 태평양함대 사령관은 "림팩은 같은 생각을 가진 국가들이 상호 지원을 확대하고 상호운용성을 높이며 인도-태평양이 자유롭고 개방적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한 우리의 집단적 결의를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기회"라고 말했다.  RIMPAC 참여자들은 상호 안보와 번영을 위한 공통의 가치, 이익, 그리고 헌신을 공유한다. 코로나-19가 몇 가지 도전을 제기하는 동안, 모든 RIMPAC 참가자들은 하와이 시민들을 보호하고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훈련된 코로나 완화법을 연습하고 있으며, 바다에서 우리의 소중한 파트너들과 함께 일하면서 귀중한 경험을 얻고 있다."

RIMPAC는 전 세계 상호연결된 해양의 바다 차선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협력 관계를 육성하고 지속시키기 위해 고안된 독특한 훈련 기회를 제공한다. RIMPAC 2020은 1971년에 시작되어 27년째 지속하는 훈련이다.

 RIMPAC 2020의 주제는 "Capable, Adaptive, Partners"이다. 참가국들과 군대는 광범위한 능력을 발휘하고 해양세력의 고유 유연성을 보여줄 것이다. 현실적이고 관련 있는 훈련 요강에는 다국적 대잠전, 해상 요격 작전, 실사격 훈련 행사 등이 포함되며, 그 중에서도 협력 훈련 기회도 포함된다.

 RIMPAC 2020은 연합군이 모든 영역과 분쟁 수준에 걸쳐 주요 강대국들의 공격을 저지하고 격퇴하는 데 필요한 치사율, 탄력성 및 민첩성 향상에 기여한다. 미 태평양함대사령관이 주최하는 연습 RIMPAC 2020은 미 3함대사령관, 부함장이 지휘한다. 스콧 D. 콘은 호주, 브루나이, 캐나다, 프랑스, 일본, 대한민국,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미국 등의 병력을 포함시킬 예정이다.

콘은 "배와 사람을 급파할 수는 있지만 신뢰를 급파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 엄청난 팀은 앞으로 2주 동안 우리의 협력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행사를 통해 관계를 위조하고 유대관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서 우리가 할 일은 우리 모두를 더욱 유능하고 적응하게 할 것이며, 인간이 만든 것이든 자연재해가든 어떤 도전이나 위기를 함께 마주할 준비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