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더슨 공군기지에 배치된 B-52 수색구조 지원
상태바
앤더슨 공군기지에 배치된 B-52 수색구조 지원
  • 이승준 기자
  • 승인 2019.08.2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더슨 공군기지에 배치된 제 69원정폭격대대는 8월 13일 팔라우 북서쪽 172마일에서 미국 해안경비대, 선량한 사마리아인들과 함께 인도네시아 국적 60피트 어선 KM 알렐루야에 탑승한 8명의 선원들을 구조했다.

제 69 EBS 지휘관인 데니스 자브카(Dennis Zabka, 69대 EBS 지휘관)중령 말에 따르면  팀워크의 좋은 사례였고, 공동 환경에서 우리의 밀착 서비스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지속하는 것이 왜 매우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B-52 폭격기는 앤더슨 AFB에서 저녁 늦게 조난당한 보트를 통보받은 뒤 아침 일찍 이륙했다. 마지막으로 확인된 배 위치와 지정된 수색 장소에 들어서자 약 2시간 뒤 선박이 포착됐다.

KM 알렐루야호 승무원들은 전기와 식량, 물 없이 열흘 동안 표류했다. 그들의 곤경에 대한 소식은 KM Aelleyua Mariner를 구조한 일본 어선 긴세이 마루 3호의 선원들로부터 응답자들에게 도달했다. KM 알렐루야 선원들은 지평선에 있는 긴세이마루 3호의 불빛을 보고, 한 사람을 태운 모터보트를 띄워 도움을 청했다.

관 앤더슨 공군 기지에 배치된 제 36원정폭격대대 B-52가 조난수색에 참가했다. (사진: USAF)
관 앤더슨 공군 기지에 배치된 제 36원정폭격대대 B-52가 조난수색에 참가했다. (사진: USAF)

이어 긴세이마루 3호 선원들은 KM 알렐루야호를 수색했으나 기상 악화로 선박 위치를 찾지 못하고 출발했다. 구조된 마리너는 KM 알렐루야의 승무원들 사이에 부상이나 심각한 의학적 문제는 없었다고 말했다.

앤더슨의 B-52와 함께 섹터 괌 감시초소(Guam 미국 해안경비대원)는 이 지역의 어떤 선원의 도움을 구하는 방송을 내보내고 팔라우에서 온 커터 키스카(WPB 1336), 폰페이에서 온 HC-130 헤라클레스의 선원들을 우회시켜 수색에 도움을 주었다.

섹터 괌 감시대원들은 수색에 협조하기로 한 AMVER 선박 이슬 스타의 선원들과도 접촉할 수 있었다. 헤라클레스 항공 나사가 현장에 도착하자 그들은 재빨리 KM 알렐루야호를 찾아 승무원들에게 보급품을 떨어뜨렸다. 그 후, 그들은 더 이상의 사고 없이 선원을 구조한 ISL 스타의 선원들과 협력했다.

 조셉 셰필드, 제 36 작전 그룹 사령관은"미국의 태평양 폭격기 주둔은 우리가 태평양 동맹국들과 파트너들에게 약속을 증명하고 보장을 제공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수색 및 구조 임무는 또한 우리가 좋은 이웃이 되고 싶고, 가능하면 언제 어디서든 무수한 임무를 돕고자 하는 우리의 열망을 강조한다. 이러한 수색 및 구조 활동의 성공은 태평양 전역의 다양한 임무에 걸쳐 계획, 훈련 및 고용에 있어 장기적인 공동 서비스 파트너십의 약속의 직접적인 결과였다." 라고  강조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