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 엘멘도르프-리차드슨 합동기지의 제3 정비대대는 최근 JBER 부대의 모든 F-22 랩터의 모든 저압 터빈 블레이드를 교체하는 시간 준수 기술 명령을 마쳤으며, 이들이 첫 기지다.
TCTO의 목적은 모든 LPT 블레이드를 인식하고 새로운 블레이드 디자인으로 교체하는 것이다. 제3차 MXS는 LPT 교체의 실행을 담당했다. 12개월 만에 엔진 120개가 모두 새 블레이드를 장착했다.
제 3 정비대대 추진 비행 책임자인 제이미 플로레스는 "모든 LPT를 함대에 다시 장착하기 위한 TCTO가 있다"고 선임 마스터 Sgt는 말했다.
플로레스는 LPT를 제트 엔진의 팬 모듈에 연결된 터빈이라고 설명했다. 제트 엔진의 연소 상태가 끝난 후, 뜨거운 가스는 터빈을 통과하여 팬을 구동하는 것을 돕는다. 터빈을 빠져나가는 배기가스는 항공기를 앞으로 추진시키는 추력을 제공한다.
현역, 민간인, 건설업자 등 57명이 칼날을 교체하는 작업을 했다. 2019년 8월에 시작해 2020년 8월에 끝났다.
부품과 엔진이 준비되면, 승무원들은 엔진을 검사하고 분해하여 LPT 블레이드에 접근한다.
플로레스는 "대부분의 파괴는 엔진에서 LPT를 제거해야 한다"고 말했다. "옛날 칼날을 제거하고 새 칼날로 교체하면 엔진을 재구축해 테스트 셀로 보내 작동 점검을 한다."
테스트 셀을 통과한 후 엔진이 예비 엔진 라인에 놓이기 전에 마지막으로 한 번 검사하고 품질 보증 검사를 받는다.
플로레스는 "평소 1년 안에 이 비행은 약 40개의 엔진을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년 동안 우리는 그 세 배를 했어. 우리의 작업 흐름은 계속 바쁘게 움직였고, 우리는 이 TCTO가 완성될 때까지 쉬지 않고 달렸다. 세심한 관리와 일정을 통해 그 노력은 임무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우리는 항공기 정비소 생산팀과 매우 긴밀하게 일했고, 우리는 그들이 항상 교환할 수 있는 엔진을 준비하도록 했다. 엔진을 사용할 수 없는 누락된 분류는 한 번도 없었다.
제3 작전 그룹 사령관인 매튜 브래들리는 "임무 준비태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요 "엔진의 신뢰성은 F-22 함대를 고급 전투에 투입하는 데 결정적인 요소다. 적을 물리치기 위해 누를 때 가장 원치 않는 것은 엔진 오작동이다." 라고 했다.
이 유지보수에 의한 신뢰도 증가는 F-22를 훨씬 더 치명적으로 만든다.
지금 이순간에도 미공군은 F-22의 가동율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작업하고, 개량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