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2020 국제해양·안전대전 참가
상태바
KAI, 2020 국제해양·안전대전 참가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0.11.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국산헬기는 원활한 후속지원으로 임무가동률이 장점”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2020 국제해양·안전대전’에 참가하고 있다.

 KAI는 수리온 기반의 경찰청, 해양경찰청, 산림청, 제주소방 등 주요 정부기관용 플랫폼을 모두 확보했다. 각 기관으로 납품된 국산헬기는 국민안전을 위해 정찰, 구조, 수색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KAI에서 해양경찰청에 납품한 KUH-1CG 모형 (사진: 디펜스투데이)
KAI에서 해양경찰청에 납품한 KUH-1CG 모형 (사진: 디펜스투데이)

 이번 전시회에서 KAI는 해양안전 담당자를 대상으로 해양경찰헬기를 비롯하여 경찰·소방·산림·의무후송전용헬기와 소형 민수헬기(LCH) 파생형 등 다양한 국산헬기 9종을 선보였다.

 KAI는 지난 2019년 국산 해경헬기(KUH-1CG) 2대를 해양경찰청에 인도한 바 있으며 잔여 1대는 내년 상반기 납품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국산헬기는 정부기관에 총 18대(경찰 10, 소방 4, 산림 1, 해경 3) 계약․납품했다.

현재 LAH와 함께 개발 중인 LCH 헬기와 파생형 모형 (사진: 디펜스투데이)
KUH-1 수리온 패밀리 (사진: 디펜스투데이)

 KAI 관계자는 “국산헬기는 원활한 후속 지원으로 높은 임무가동률이 장점”이라며 “항전시스템 등 지속적으로 성능을 개량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UH-1 수리온 패밀리는 관공서에서 많이 도입을 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