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I, 바락ER 지대공미사일 실사격 테스트를 마쳐
상태바
IAI, 바락ER 지대공미사일 실사격 테스트를 마쳐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3.25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I는 지나 3월 22일(현지시각) 바락 방공 시스템을 통해 일련의 성공적인 실탄 사격 시험을 마쳤다. 이 재판은 바락-ER(확장 사거리) 요격 미사일에 의한 공격 탄도 목표 요격 등 다양한 시나리오와 위협에서 시스템의 능력을 시험했다.

IAI가 개발한 바락 미사일은 IAI의 바락 요격미사일 계열의 일부로 장거리 150km의 방공 위협 요격 능력과 탄도 목표물을 요격할 수 있는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 확장 범위 기능은 부분적으로 요격기와 MMR 레이더 기능을 150km 범위로 조정함으로써 가능하다. 수직으로 발사된 미사일은 부스터, 이중 펄스 로켓 모터, 첨단 레이더 호밍 탐색기를 포함한다.

바락-ER 미시일 실사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사진:IAI)
바락-ER 미시일 실사격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사진:IAI)

보아즈 레비 IAI 사장 겸 CEO는  "지정학적 변화와 함께 전 세계의 공중 위협의 진화는 첨단적이고 민첩하며 다재다능한 방공 시스템을 필요로 합니다. 바락 시스템은 오늘날 가장 도전적인 위협 중 일부를 포함하여 수많은 위협에 대해 운영적으로 입증되었다. 오늘 완료한 평가판 시리즈는 광범위한 위협에 대해 입증된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성공적인 실험은 IAI의 혁신, 기술 능력 및 방공 시스템 개발에 대한 수십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바락 시스템의 견고성을 추가로 보여준다. 통합 론처에서의 여러 인터셉트 및 바락 시스템의 고유한 모듈화는 미래 전장에 대한 최적의 응답성을 제공하여 탁월한 운영 민첩성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라고 했다.

사거리 연장형인 바락-ER의 실사격 테스트를 성공했고, 바락 미사일 계열릐 바락-8은 인도 육,해군에 배치 또는 배치에 대해서 협의 중인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