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O, 합동공역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해 탈레스와 협력
상태바
NATO, 합동공역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을 위해 탈레스와 협력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4.20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17일, NATO는 탈레스에게 새로운 상황 인식 시스템을 공여하여 NATO 사령관이 관심 영역 또는 임무 영역에 대한 공유 그림을 제공하여 연합 작전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높이고 임무 계획, 조정 및 지휘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연합 작전은 많은 종류의 지휘 시스템을 갖춘 육, 공, 해군 부대를 포함하는데, 이는 엄청난 양의 지리 참조 작전 정보를 생성한다. NCOP는 이러한 모든 정보를 캡처, 집계 및 상관시켜 운영 공역에 대한 단일의 포괄적인 그림을 생성함으로써 각 기업이 현장 내 전력 위치, 행동 및 의도에 대한 공유 뷰를 갖도록 보장하는 공통 운영 그림(COP)을 제공한다.

NATO는 신속한 실시간 연합작전 공유와 작전전개를 위해서 탈레스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탈레스)
NATO는 신속한 실시간 연합작전 공유와 작전전개를 위해서 탈레스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탈레스)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탈레스는 명령 체인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회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업 및 군사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전문 모듈을 갖춘 개방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지리 공간 참조를 통해 운영 커뮤니티에 여러 COP 오버레이에 대한 안전한 액세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러 시스템 및 데이터 출처의 전술 정보는 합동 부대의 상황 인식을 개선한다.

각 COP는 실시간으로 표시되며, 진행 중인 운영, 아군 및 적군, 물류 및 운영 능력, 기상 조건 및 향후 조정된 노력을 위한 가능한 조치 계획 등과 같은 핵심 요소를 보여준다.

NCOP는 배치된 모든 병력의 동시 관리를 허용하고 운영 센터의 협업 계획 및 의사 결정을 위한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연합군 지휘부가 정보 우위를 달성하는 것이다.

두 번째 계약을 통해 NATO는 상호운용성 관리에 대한 탈레스의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탈레스는 2015년부터 NATO 지휘소와 프랑스, 폴란드, 스페인의 국가 지휘소에서 사용되고 있는 현재의 시스템에 사용된 기술을 업그레이드할 것이다. 또한 탈레스는 시간 관리, 이벤트 상관 관계 및 향후 전략 분석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제라드 허비, 탈레스 방어시스템 부사장은 "탈레스는 NATO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NATO 군대의 의사결정 우위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연합군이 우리를 다시 한번 신뢰하고, NATO의 합동군사작전 관리 능력을 지원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갖게 된 데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라고 말했다.

나토는 탈레스와 협력으로 실시간으로 연합작전 공유 및 결심, 각종 물류, 정보에 대한 공유 및 활용을 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