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주관기업을 공개모집
상태바
방위사업청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주관기업을 공개모집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1.05.3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5월 31일부터 7월 29일(목)까지 2021년도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의 과제 및 주관기업을 공개모집한다.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방산 분야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수출 유망 제품이나 기술 개발부터 해외시장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118억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이 중 23억 원은 신규과제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주관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게 연구개발비의 75% 범위 내에서 최대 30억 원의 개발비를 최장 3년 동안 지원하고, 개발 성공 시 최대 2년간 6억 원의 마케팅 비용까지 추가 지원하게 된다.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은 ’14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2개의 과제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개발 완료하여 수출에 성공한 사례로서,
  -㈜동인광학은 ‘열영상 대구경 도트사이트 개발에 성공하여 약 22억 원의 수출액을 달성하였고, ㈜아이블포토닉스는 ‘고성능 수중무기체계 적용을 위한 압전 단결정**’ 개발에 성공하여 약 23억 원 규모의 수출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개발 지원 외에 해외시장 마케팅 비용까지 지원할 예정이어서 향후 더 많은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성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산무기와 부품 개발에 힘쓰고 있는 방산 중소기업의 노고에 감사하며,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과 유망 제품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과제 접수는 7월 29일(목)까지이며, 서면·현장·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과제 및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방위사업청 누리집과 국방기술품질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위사업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