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군, 틴들공군기지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체커드 플래그 훈련 마무리
상태바
미공군, 틴들공군기지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체커드 플래그 훈련 마무리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6.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틴들공군기지를 중심으로 대규모 공중훈련인 체커드 플래그21-2를 열어

미공군은 현재까지 훈련 중 가장 큰 규모인 체커드 플래그 훈련을  지난 5 월 21 일 틴들 공군기지에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미국방부의 가장 큰 공대공 훈련 중 하나인 체커드 플래그는 4 세대 및 5 세대 기체를 통합하여 비행사 및 비행사의 이동성, 배치 및 배속능력을 향상 시키도록 설계된 2 주간의 대규모 공중 훈련이다.

뉴욕 시모어 존슨 공군기지 소속의 F-15E 스트라이크 이글은 2021년 5월 12일 체크 플래그 21-2 훈련동안 멕시코만 상공의 KC-135 공중급유기로부터 연료를 급유했다.  비행사와 정비사의 이동성, 배치 및 고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4세대와 5세대 항공 프레임을 통합하도록 설계된 대규모 공중 훈련이다. (사진:U.S.Air Force)
뉴욕 시모어 존슨 공군기지 소속의 F-15E 스트라이크 이글은 2021년 5월 12일 체크 플래그 21-2 훈련동안 멕시코만 상공의 KC-135 공중급유기로부터 연료를 급유했다. 비행사와 정비사의 이동성, 배치 및 고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4세대와 5세대 항공 프레임을 통합하도록 설계된 대규모 공중 훈련이다. (사진:U.S.Air Force)

체커드 플래그 국장인 항공전투사령부 훈련 감독관 오르수아는 "체커드 플래그는 공중 지배 실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우리는 방어 적 대공 (DCA) 충돌에 대해 훈련합니다. 이는 우리 군대가 공격을받는 것을 (시뮬레이션),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자산을 방어하기 위해 우리 군대가 어떻게 자세를 취할 것인지 (연습합니다)."

5월 10일부터 시작된 이번 훈련은 전투기, 공중급유기, 전자전, 지휘통제기 등 공군과 미해군 함재기의 통합에 초점을 맞췄다. 전국 115대 이상의 항공기와 15개 연합비행대대가 훈련에 참가했으며, 이 중 71대의 항공기와 2,000명의 인력이 틴들 AFB에서 운용되었다.

오르수아 감독관은 “이 부대들은 다양한 수준의 항공기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대의 F-22 (및) 스트라이크 이글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항공기는 실제 DCA 충돌에서 함께 싸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자주 함께 훈련하지는 않습니다. 체커드 플래그에서 이러한 부대들이 플랫폼 전반에 걸쳐 전투기들이 완벽하게 통합이 되게끔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틴들 공군기지의 위치는 운동을위한 최고의 사이트를 제공한다. 멕시코만 180,000 제곱 마일 이상의 영공에 방해받지 않고 접근 할 수 있으므로 참가자는 빠르게 이륙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미공군 1급 윌리엄 커닝햄 제81항공관제비행대대 무장책임자와 드류 버킹엄 81ACS 실전기술자가 2021년 5월 7일 미국 플로리다주 틴달 공군기지에서 체커드 플래그 21-2 훈련 중 시뮬레이션 중에 영공을 감시하고 있다.제  81 ACS는 훈련에 참가한 70개 이상의 합동 항공기에 대비하기 위해 걸프 레인지 콤플렉스에 많은 수의 항공기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을 모의 실험했다.(사진:U.S.Air Force)
미공군 1급 윌리엄 커닝햄 제81항공관제비행대대 무장책임자와 드류 버킹엄 81ACS 실전기술자가 2021년 5월 7일 미국 플로리다주 틴달 공군기지에서 체커드 플래그 21-2 훈련 중 시뮬레이션 중에 영공을 감시하고 있다.제 81 ACS는 훈련에 참가한 70개 이상의 합동 항공기에 대비하기 위해 걸프 레인지 콤플렉스에 많은 수의 항공기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것을 모의 실험했다.(사진:U.S.Air Force)

오르수아 감독관은 "체커드 플래그 훈련을 독특하고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틴들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민간인 교통이없고 두 개의 활주로가 있으며 남쪽의 영공은 방해받지 않습니다. 뉴 올리언스의 F-15C와 잭슨빌의 탱커와 같은 모든 주변 유닛의 위치도 이상적입니다. 틴들은 우리 주위를 둘러싸고있는 다른 부대들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고 지리적인 잇점을 설명했다.

틴들 공군기지는 대부분의 훈련하는  항공기와 인원을 수용했지만 모든 플레이어가 임무 계획을 위해 모일만큼 큰 시설이 없습니다. 에글린 공군기지와 잭슨빌의 세실필드를 떠나 운영 중인 병력들은 각기 다른 위치로 나뉘어 훈련대상들이 공중에서 만나기 전에 화상 전화 회의를 통해 임무를 계획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오르수아는 "이번 도전이 전투의 대표성이기 때문에 임무 준비 태세를 더욱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연습은 현재의 틴들 공군기지의 재구축을 활용하여 역내 구성원이 다운 레인지에 직면 할 수있는 물류 문제에서 배울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ACC 훈련지점 채커드 플래그 유지관리 책임자인 스코티 미셀이"이 부대들은 기본적으로 허리케인 마이클의 영향으로 전개된 환경에서 훈련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틴들이 전체적인  ​​재구축단계에 있기 때문에 시설 공간은 도전이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최소 시설과 최소 장비로 높은 수준에서 작동할 수 있는가?'였다. 임무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최소한의 지원 및 기능을 기반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밝혔다.

미해군 항공기지 오션아 제 103 공격전투비행대대(VFA-103)에 소속의 미해군 장병들이 2021년 5월 11일 미국 플로리다주 틴들 공군기지에서 열린 무기체계 평가프로그램 21-8에서 AIM-9 미사일을 탑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체커드 플래그 21-2는 미국 플로리다주 틴들 공군기지에 위치한 제 53비행단 예하의 제 53무기평가단이 운영하는 WSEP 이스트 21-8과 조율해 열렸다. 이러한 훈련을 함께 시행함으로써 참여 부대는 공대지 및 공대지 능력을 모두 시험할 수 있었다.(사진:U.S.Air Force)
미해군 항공기지 오션아 제 103 공격전투비행대대(VFA-103)에 소속의 미해군 장병들이 2021년 5월 11일 미국 플로리다주 틴들 공군기지에서 열린 무기체계 평가프로그램 21-8에서 AIM-9 미사일을 탑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체커드 플래그 21-2는 미국 플로리다주 틴들 공군기지에 위치한 제 53비행단 예하의 제 53무기평가단이 운영하는 WSEP 이스트 21-8과 조율해 열렸다. 이러한 훈련을 함께 시행함으로써 참여 부대는 공대지 및 공대지 능력을 모두 시험할 수 있었다.(사진:U.S.Air Force)

체커드 플래그 21-2에서 역할을 수행하는 항공기는 공대공 및 공대공 테스트를위한 공군의 공동 프로그램 인 컴뱃 아처라고도 알려진 제 53 비행단의 WSEP (무기체계 평가 프로그램)인 이스트 21-8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전투 비행사를위한 지상 사격 무기 고용. 교육을 동시에 개최하면 리소스가 절약되고 유닛에 대한 추가 교육이 제공됩니다.라고 밝혔다.

14일 동안 체커드 플래그에 참가한 조종사는 총 882번을 출격했고, 틴들 기지에서는 692번의 출격을했다. 또한 WSEP에 따라 54 발의 미사일이 발사되었으며 100 명 이상의 최초 공중사격에 참여했다. 그 결과 발생한 25건의 항공돌발건은는 항공 전투 사령관의 즉각적인 대응 부대 훈련 계획을 직접적으로 뒷받침했다. 즉, 예기치 않거나 계획되지 않은 작전에 대한 전세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위한 전용 부대이다.

 제 325 전투비행단은 합동 통합 환경과 훈련을 주최하고 육성했다.

미공군은 우리의 상식을 초월하여 미공군과 미해군의 합동군 훈련을 초대규모로 체커드 플래그라는 훈련을 틴들공군기지 중심으로 했다.

우리공군 도 지금 폐지된거나 다름없는 전역급공중훈련인 소어링 이글을 다시 진행해서, 주변국들의 강도높은 훈련과 영공침범에 대비를 해야 할 것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