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 Ceptor 함대공 미사일
상태바
Sea Ceptor 함대공 미사일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6.04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캡터(Sea Captor)는 전천후 방공식 무기 체계로, 공통 항공 모듈러 미사일(CAMM)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캡터와 CAMM은 모두 선도적인 미사일 시스템 개발자인 MBDA 시스템에 의해 설계, 개발 및 제조되었습니다.

시캡터는 새로운 첨단 기술의 활용을 통해 모든 알려진 예상 항공 목표물에 대한 완벽한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영국 해군의 23형 및 26형 프리깃함의 주요 방공 능력으로서 영국 국방부는 무기 시스템을 본격 개발하고 있습니다.

시 캡터는 현지 지역의 호스트선과 고부가를 모두 보호합니다. 무기 체계는 전투기와 신형 초음속 대함 미사일 등 현재와 미래의 모든 위협을 요격하고 무력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여러 가지 화재 채널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포화 공격에 대응합니다.

시 캡터는 2017년 VL 시울프를 대체해 23형식의 남은 수명을 위해 취역할 예정이며, 이후 영국 해군의 26형 다목적 전투함에 장착할 예정입니다. 시캡터 방어 시스템은 절감된 비용으로 훨씬 더 큰 능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무장 시스템은 50m OPV에서 프리깃함과 구축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으로 쉽게 개조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기능이 이러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첫째, 여러 곳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확장성이 높고 소형 발사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 론치" 무기 기술을 사용합니다. 둘째, 시캡터는 선박의 기존 감시 레이더 센서로부터 표적이 될 수 있으므로 전용 화재 제어 레이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 캡터는 쿼드 팩 구성을 사용하여 SYLVER 및 Mk41 발사대에서 작동하며, 다양한 유연한 캐니스터 구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ft Vertical Launch 기술은 시스템 질량을 줄이고 설치를 용이하게 합니다. 명령,제어 시스템은 새로운 해군 전투 시스템과 기존의 해군 전투 시스템과의 신속한 통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중앙에서 Sea Captor 기능은 첨단 무기 명령 및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독립적인 방공 능력으로 운용할 수 있는 완전한 기능을 제공하거나 함정의 전투 관리 시스템에 호스팅되는 상위 명령 및 제어 아키텍처 내의 통합 계층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될 수 있습니다.

(영상:MBDA)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