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2021 MADEX 에서 해상 무기체계 선보여
상태바
KAI, 2021 MADEX 에서 해상 무기체계 선보여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6.0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해상 전투력 높이는 소해헬기·상륙공격헬기 등 해상 맞춤형 헬기 소개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은6월  9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제12회 국제해양방위산업전(이하 MADEX)’에 참가하고 있다.

 MADEX는 대한민국 해군이 주최하는 해양 특화 방산전시회다. 올해는 7개국 11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28개국 해군대표단이 방문해 실제적인 방산 수출 확대 기회를 갖는다.

KAI에서 전시한 해병대상륙공격헬기 (사진:디펜스투데이)
KAI에서 전시한 해병대상륙공격헬기 (사진:디펜스투데이)

KAI는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형 소해헬기, 상륙공격헬기를 비롯한 함상용 무인기를 제시하며 미래 해상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항공전력을 선보이고 있다.

 소해헬기는 함정의 해상교통로 확보를 위해 해상이나 수중에 설치된 기뢰를 조기에 발견·추적해 안전하게 제거하는 헬기다. 레이저기뢰탐색장비, 무인기뢰처리장비 및 수중자율기뢰탐색체 등을 장착해 운영되며 전력화 시 미국, 일본에 이어 세 번째로 소해헬기 개발국이 된다. 

 상륙공격헬기는 해병대 상륙작전 시 공중돌격부대를 신속하게 적지에 투입하며 공중엄호 및 타격을 수행하는 헬기다. 해병대에서 운용 중인 상륙기동헬기와 80% 이상 호환되며 LAH 무장 및 항전시스템을 통합한 개발방안을 제시한다.
 
한편, 실물로 전시된 수직이착륙 무인기 NI-600VT는 악천후에도 정찰, 탐색 임무를 수행할 수 있어 함상용 무인기로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실물로 전시된 수직이착륙 무인기 NI-600VT (사진:디펜스투데이)
실물로 전시된 수직이착륙 무인기 NI-600VT (사진:디펜스투데이)

 이 밖에 수색구조, 해상감시 등 해양 치안 임무수행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경찰헬기와 해경헬기도 함께 전시된다.

KAI는 전시기간 중 필리핀, 페루, 콜롬비아 등 해외 해군대표단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수리온 계열의 국산 무기체계를 소개하며 수출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KAI 관계자는 “소해헬기와 상륙공격헬기는 해무, 염분 등 해상환경에서도 우수한 기동능력을 입증받은 상륙기동헬기를 기반으로 제작된다.”며 “해군의 해상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헬기로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