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군, 스리랑카,해상자위대 CARAT 훈련 종료
상태바
미해군, 스리랑카,해상자위대 CARAT 훈련 종료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1.07.04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리랑카에서 연례적인 실시하는 CARAT 훈련을 해서 3국간 우의 및 전술훈련을 가져

미해군, 스리랑카 해군, 공군과 해상자위대는 지난 6월 30일, CARAT 훈련 중 에서 일주일간의 훈련을 마쳤다.

2021년 첫 캐럿 행사인 캐럿 스리랑카는 이틀간의 주제별 전문가 교류(SMEE)와 닷새간의 해상에서 미해군과 해상자위대 대표가 협력해 양국 관계를 다졌다.

일본 해상자위대 (JMSDF) 아사기리급 구축함 유우기리 (DD-153), 왼쪽, 첨단 해양 경비함 SLNS 사유랄라함 (P-623), 오른쪽 상단, 첨단 해상 경비함 SLNS 가자바후 (P-626), 오른쪽, 그리고 인디펜던스급 연안전투함 USS 찰스턴 (LCS 18), 하단, 6 월 30 일 CARAT (Cooperation Afloat Readiness and Training) 훈련 중 함대가 이동하고 있다. 27 주년을 맞이한 CARAT 시리즈는 다국적 훈련으로 구성된다. , (사진:U.S.NVAY)
일본 해상자위대 (JMSDF) 아사기리급 구축함 유우기리 (DD-153), 왼쪽, 첨단 해양 경비함 SLNS 사유랄라함 (P-623), 오른쪽 상단, 첨단 해상 경비함 SLNS 가자바후 (P-626), 오른쪽, 그리고 인디펜던스급 연안전투함 USS 찰스턴 (LCS 18), 하단, 6 월 30 일 CARAT (Cooperation Afloat Readiness and Training) 훈련 중 함대가 이동하고 있다. 27 주년을 맞이한 CARAT 시리즈는 다국적 훈련으로 구성된다. , (사진:U.S.NVAY)

 

톰 오그든 구축함 함대(DESRON) 사령관은 "각 이벤트는 우리의 기술을 개선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해양 환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스리랑카, 일본, 미국은 시나리오에 기반한 해상 훈련에서 전문성과 적응성을 가지고 원활하게 협력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해상훈련은 스리랑카 트린코말리 인근 영해와 공해에서 진행됐으며, 찰스턴함(LCS-18)과 포세이돈함, CTF-72에 배치된 P-8A 포세이돈 편대가 스리랑카, 일본 함정 및 항공기와 연합훈련을 했다. 이 연습은 다양한 해양 사건 및 주제 전문가 교류를 통해 상호운용성을 구축하고 관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찰스턴은 스리랑카 해군 첨단 해상초계함인 SLNS 가자바후함(P-626), SLNS 사유랄라함(P-623), 해상자위대 아사기리급 구축함 JS유기리함(DD-153)과 함께 운용했다.

선두로 인디펜던스급 연안전투함 LCS-18 찰스턴, 뒤에는 해상자위대  아사기리급 호위함 유우기리 (DD-153), 뒤에는 스리랑카의 첨단 해양 경비함이 함대를 이루어서 항진하고 있다. (사진: 해상자위대)
선두로 인디펜던스급 연안전투함 LCS-18 찰스턴, 뒤에는 해상자위대 아사기리급 호위함 유우기리 (DD-153), 뒤에는 스리랑카의 첨단 해양 경비함이 함대를 이루어서 항진하고 있다. (사진: 해상자위대)

각국은 복잡한 기동훈련에서 함정이 함께 항해할 때 통신을 강화하도록 설계된 분할 전술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두 해군의 지상함과 해상 순찰대의 공동 배치를 통해 목표물을 추적하고 추적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한 추적 훈련이다.l 항공기, 헬리콥터 갑판 착륙 자격(DLQ) 및 수직 보충(VERTREP) 훈련, 수색 및 구조 훈련등을 했다.

미해군 연함 호위함의 찰스턴 조셉 버곤 함장은 "찰스턴 골드 크루는 캐럿 스리랑카 동안 복잡하고 보람 있는 다자간 해상에 감사했습니다,"라고 말했다."다양한 해양 및 항공 행사가 스리랑카 및 일본의 우수한 해양 전문가들과의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가상 SMEE 훈련에서는 선박 운행 중단 및 탑승 훈련, 해상 보충(RAS) 모범 사례, 여성 평화 및 보안 심포지엄 등 다양한 공동 교육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 밖의 가상 교류로는 해상영토인식(MDA), 해상항공훈련, 테러방지군 보호 등이 있었다.

비군사적 참가국에는 유엔 마약범죄사무국과 EU Critical Maritive Route Wider Indian Ocean(크리마리오)의 회원국이 포함되었다. UNODC는 마약 및 인신매매와 같은 해상 보안 위협을 가하는 관심 선박에 대한 선박 차단 및 탑승에 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제공했습니다. EU CRIMARIO는 넓은 인도양의 해양 보안 및 안전 개선을 목표로 해양 영역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지역 내 국가들에 대한 보안 및 안전 증진을 강화했다.

스리랑카와으 훈련 참여한 미국 자산에는테스크 포스 72,73,75,76( CTF 72, CTF 73, CTF 75, CTF 76) 제 7구축함 대대(DESRON 7), 미 7함대 조직, P-8A 포세이돈 항공기 등이 포함됐다. 수상 부대에는 제 21 해전투헬기비행대대 21에서 파견된 찰스턴함과 CTF 75에 배정된 해군들이 승선했다.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열리고 있는 CARAT는 양자 및 다자간 훈련을 확대하고, 해양 안보, 안정 및 번영을 보장하며, 이 지역과 그 지역의 국가 주권, 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 태평양에 대한 미국의 의지를 강조하고 있다.

제 7 구축함대대에 소속된 찰스턴은 이 지역의 안보와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미 7함대 작전 지역에 순환 배치 중이며, 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 태평양의 핵심 축인 해상 안보와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동맹 및 파트너 해군과 협력하고 있다.

제 7구축함대대는 미해군의 구축함 대대가 동남아시아에 전진 배치된 싱가포르에 순환 배치된 연안전투함 1차 전술작전사령관(Primary Controld)과 제 7 신속타격단의 해상전술사령관의 역할로 훈련과 군사 대 군사 교전을 통해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미 태평양함대 사령관(Commander, Commander)이 이끄는 제 7함대는 미 해군의 최대 전진 배치 함대로, 개방된 인도 태평양 지역을 보존하기 위해 35개 해양 국가들과 교류하고 상시 운용한다.

대한민국 해군이 인도해군과 남중국해에서 합동훈련을 하는 동안 미해군과 해상자위대는 스리랑카 해군,공군과 CARAT 훈련이 진행되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