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컴플라이언스 위크’ 개최
상태바
한화디펜스, ‘컴플라이언스 위크’ 개최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1.07.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플라이언스 퀴즈·오픈 세미나 등 이벤트 마련 … “쉽고 즐겁게 준법 의식 향상”

한화디펜스(대표이사 손재일)가 7월 5일부터 7월 9일까지 5일간 임직원 준법의식 향상과 사내 준법문화 정착을 위하여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에 이어 온라인 ‘언택트’ 방식으로 실시되며, 준법경영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준법문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준비됐다.

한화디펜스 컴플라이언스 위크 온라인 준법강의 (사진: 한화디펜스)
한화디펜스 컴플라이언스 위크 온라인 준법강의 (사진: 한화디펜스)

행사에서는 한화디펜스의 컴플라이언스를 상징하는 ‘심볼 공모전’, 부패방지ㆍ하도급 등 업무상 자주 접하는 법률 이슈를 주제로 한 ‘CP 퀴즈풀이’, 이메일을 통한 팀 별 ‘릴레이 퀴즈’, 사내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읽고 숨겨진 ‘오타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한, 매일 다른 주제로 컴플라이언스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오픈 세미나’도 열린다. 수강을 원하는 임직원은 누구나 강의에 접속하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분쟁해결 등 최근 주요 컴플라이언스 이슈나 실제 업무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법률 지식을 접할 수 있다.

한화디펜스 준법지원인 김흥석 전무는 “최근 기업활동에서 준법경영 및 기업윤리 가치가 더 중요시되고 한화그룹의 컴플라이언스 활동이 더욱 강화된 가운데, 한화디펜스도 임직원들이 법과 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더욱 쉽고 즐겁게 준법경영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법률을 더욱 친숙하게 접하며 준법의식도 자연스럽게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화디펜스는 지난 해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신설해 사내 준법문화 정착 및 임직원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매월 찾아가는 눈높이교육, 테마ㆍ퀴즈자가점검, 컴플라이언스 위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준법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