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스사, 차세대 커넥티드 카의 보안분야 선도적 위치
상태바
탈레스사, 차세대 커넥티드 카의 보안분야 선도적 위치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1.07.16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운전자, 승객 및 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보다 많은 편의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연결 및 사이버 보안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안전하게 연결된 솔루션을 구축하고 UNECE WP29와 같은 새로운 규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완성차 업체들은 탈레스를 신뢰할 수 있다. 자동차 연결 및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쌓은 탈레스는 미래의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커넥티드카는 환경, 다른 차량, 도로 인프라 및 자동차 제조업체의 네트워크와 통신해야 한다. 탈레스는 운전자, 승객 및 유지보수 팀이 유용한 정보에 더 많이 액세스할 수 있도록 안전한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연결 기능은 특정 고속 및 짧은 지연 시간 전송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 및/또는 수신하는 무선 모듈에 의해 제공된다. 또한, 커넥티드 카는 자동차 등급의 임베디드 SIM(eSIM) 덕분에 자체 디지털 ID를 가질 수 있어 네트워크에서 자신을 식별하고 전송하는 데이터의 무결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eSIM은 차량이 제조된 후 또는 차량의 수명 동안 언제든지 연결 서비스 제공업체가 활성화될 수 있기 때문에 물류를 단순화한다.

탈레스사, 차세대 커넥티드 카의 보안분야 선도적 위치다.(사진: 탈레스)
탈레스사, 차세대 커넥티드 카의 보안분야 선도적 위치다.(사진: 탈레스)

UNECE WP.29는 UN 유럽 경제 위원회(UNCE) 차량 규제 조화를 위한 세계 포럼이다.

이 원활한 연결 관리 솔루션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은 eCall(사고 발생 시 자동 EU 긴급 호출),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원활한 리콜 조치와 같은 다양한 글로벌 차내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탈레스는 높은 수준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고급 컨설팅 서비스, 강력한 디지털 인증 및 암호화 메커니즘을 통해 안정적인 사이버 보안 인프라를 지원한다. 따라서 차량과 차량에서 생성 또는 수신되는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보호하고, 보안 업데이트를 전송하며, 차량의 수명 동안 공인 작업자에게만 액세스를 허용할 수 있다. 또한 탈레스 SOC(Security Operation Center)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는 차량을 면밀히 예의주시하고 데이터를 보호하며 잠재적인 사이버 위협을 감지하여 즉시 대응할 수 있다.

탈레스 자동차 부사장인 크리스틴 카비글리오리는 "탈레스는 25년 전 최초의 자동차를 연결한 이래로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커넥티드카를 제작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탈레스는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 및 연결 공급업체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현재의 요구 사항과 시장 진화를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다. 오늘날 우리는 자동차 산업의 혁신적인 연결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최고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함께 구축하여 사람들이 자동차를 신뢰하고 신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밝히고 있다.

탈레스의 사이버 보안, 컨설팅 및 운영 부사장 진 마리아 레토트는 "탈레스의 사이버 보안 전문 지식과 디지털 비즈니스의 연결 솔루션을 결합하여 탈레스는 자동차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결 및 사이버 보안의 가치 사슬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목표는 티어 1 공급업체와 OEM이 안전한 디지털 전환과 완전 자율 차량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입니다." 라고 목표를 밝혔다.

주피터 리터치는 이 독특한 차량 연결 기능을 고려하여 최근 탈레스에게 "2021년 최고의 자동차 연결 솔루션" 상을 수여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