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I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 2021 참가
상태바
IAI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 2021 참가
  • 안승범 기자
  • 승인 2021.10.0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I는 특수 임무 항공기, HAROP 배회 미사일, Heron MK II 중고도정찰 무인기,
BARAK MX 대공 및 미사일 방어 체계 소개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1에 참가한다.

IAI는 서울 ADEX 전시회에서 IAI-ELTA 사의 특수 임무 항공기, HAROP 배회 미사일, Heron MK II 무인기, BARAK MX 대공 및 미사일 방어 체계, 헬리콥터 항전장비 성능개량 등 다양한 최첨단 방어 솔루션을 소개한다.

IAI는 한국의 국내 방위 생태계를 잠재적인 파트너로 보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안보 및 방위 요구를 충족할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현지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금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및 신규 고객과의 만남을 갖고, 대한민국에서의 협력을 보다 증진하며 한국 기업과의 협업과 파트너십을 촉진하게 되길 고대하고 있다.

보아즈 레비 IAI 사장 겸 CEO는 “IAI는 서울 ADEX 2021 전시회에 참가하길 고대하고 있다. IAI는 이 지역 및 대한민국을 위한 다양한 방어 솔루션과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방위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지역 업체들과 기술적 산업 협력을 이루어 나가며 오늘날의 변화하는 안보 상황에 따른 획기적인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고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서울 ADEX 2021에는 아래와 같은 전시품들이 공개된다.

IAI-ELTA 사의 CAEW (Conformal Airborne Early Warning & Control) 및 특수 임무 항공기는 공중 조기 경보 통제(AEW&C) 솔루션을 위해 연료 효율이 높은 고성능 비즈니스 제트기를 활용한 오늘날의 세계적인 경향을 선도했다.

연료 효율이 뛰어난 걸프스트림 사의 G550 비즈니스 제트기를 기반으로 한 CAEW 항공기에는 GaN 기술을 활용한 가장 최신 세대의 AESA 레이더가 장착되어 있으며 다수의 첨단 센서와 정보 시스템이 통합되어 있고, NATO와의 상호운용성을 지원하는 통신 스위트 및 IFF 체계를 제공한다.

AEW&C 센서가 통합된 CAEW 항공기는 뛰어난 공중 방어 및 공중전 관리 역량과, 모든 공중 및 해상 위협에 대해 높은 고도에서 긴 항속 시간 동안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360도 감시 역량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탑재되어 있는 여러 센서(레이더, IFF, ESM/ELINT 및 다수의 광대역 데이터링크)의 데이터를 통합하기 위해 강력한 지휘 통제 통신 체계를 활용하고 있다.

IAI-ELTA 사의 MARS2 (다목적 공중 정찰 감시 체계)는 이스라엘방위군(IDF)의 ‘오론’에 기반하며, 광역지속감시 및 다중 센서 항공기로서 전례없는 인텔리전스· 감시·정찰 (ISR) 역량을 제공한다.

또한 MARS2의 획기적인 센서와 데이터 처리 역량으로 전천후 및 가시성 조건에 상관없이 지상 및 해상의 여러 영역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다.

MARS2에 탑재된 최첨단 ISR 체계는 평시 및 작전 활동 중 단거리 및 장거리에서 적군과 테러조직의 배치 등 포괄적인 실시간 정보 평가를 생성한다. MARS2는 동급 최상의 비즈니스 제트를 기반으로 IAI-ELTA사가 개발한 첨단 레이더 체계와 센서를 갖추고 있다.

IAI 사의 HAROP 배회 미사일은 표적을 탐색, 식별, 공격하고 파괴하며 전투의 피해 정도를 평가하도록 무인기와 살상용 미사일의 역량을 결합한, 실전에서 검증된 원거리(standoff) 배회 공격 무기 체계다.

HAROP은 지상 발사대에서 출격하며, 완전한 맨인더루프(man-in-the-loop) 운용을 위해 양방향 데이트링크를 통해 통제되고, 긴급한 대응이 필요한 재배치 가능 고가치 표적에 대응하기 위한 특수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HAROP 배회 미사일은 세계 여러 국가에서 운용 중이며 실전 투입으로 성능이 입증된 체계이다.

IAI 사의 Heron MK II 무인항공체계(UAS)는 IAI에서 개발한 최첨단 최신 기술이 활용된 중고도 장거리(MALE) UAS이다.

전 세계 20개국 이상에서 운용 중인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헤론 UAS를 기반으로 한 Heron MK II는 전략적 다목적 항공기로서 고도 35,000 피트까지 상승할 수 있고, 최대 속도는 140 노트이며, 45시간동안 연속으로 체공 가능하다.

향상된 제조 기술 덕분에 헤론 MK II의 동체 구조가 더 넓어지고 강화되어 중량 증가 없이 신속하고 용이하게 정비할 수 있으며, 다양한 페이로드를 탑재할 수 있다.

헤론 MK II는 IAI사가 제공하는 가장 최첨단 UAS이다 가장 뛰어난 원거리(standoff)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량된 페이로드(M19등)와SAR 레이더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고, 더 높은 비행 고도, 더 빠른 속도와 더욱 긴 항속 거리를 자랑한다.

IAI사의 BARAK MX 대공 및 미사일 방어 체계는 다양한 수단과 거리에서 다가오는 다수의 공중 위협에 동시에 대응하기 위한 단일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바락 MK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모든 전투 조건에서 각종 임무를 위해 맞춤화 하여 제공 가능하다. 바락 전투관리센터(BMC)는 단일화된 다중 센서 항공 사진을 촬영하고 관리하며, 군의 작전 네트워크를 조율하고, 발사 어레이를 관리하며, 해상 및 지상 기반의 형상으로 운용 가능하다.

지상 버전은 이동형, 수송 가능형 및 고정형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 바락 요격 미사일은 360도의 포착 범위를 지원하고 수직으로 발사 가능하며, 신속 대응 능력과 짧은 최소 거리 및 기동성이 높으며 레이더 반사 면적(RCS)이 작은 표적에 대응하기 위한 능동형 하이엔드 RF Seeker를 보유하고 있다. IAI의 완전 통합형 디지털 위상 배열 레이더를 다양한 크기와 형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

IAI의 헬리콥터 항전 장비 성능개량 솔루션은 신형 헬리콥터와 비견할 수 있는 운용 성능을 제공하여 헬리콥터의 운용 역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헬리콥터 성능 개량은 극도로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신규 헬리콥터를 대신할 비용 효과적인 대안이다. 성능 개량 패키지는 첨단 항전 장비, 센서, 무장 및 자체 방어 시스템을 포함하며, 고객별 특정 요구 조건에 완벽하게 부합하도록 맞춤화 하고, 현재의 운용 환경에 필요한 실질적인 요구 사항에 부합하도록 최적화 하여 제공된다.

IAI는 또한 헬리콥터 유지보수, 분해 점검 및 설비 개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스라엘 국영 방산업체 IAI사는 서울 아덱스 참가한다. (사진 이승준 기자)
이스라엘 국영 방산업체 IAI사는 서울 아덱스에 참가한다. (사진 이승준 기자)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은 방위 및 상업 시장을 위한 우주, 항공, 지상, 해상, 사이버 및 국토 안보 분야의 첨단 기술을 혁신하고 제공하는 전 세계적으로 선두적인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기업이다.

IAI는 혁신의 ‘창업 국가(Start-up Nation)’ 정신과 실전에서 입증된 수십 년의 경험을 결합해 위성, 무인항공기, 미사일, 정보 솔루션, 무기 체계, 대공 방어 시스템, 로봇 시스템, 레이더, 상용 제트기, 항공 구조물 등의 첨단 솔루션의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여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1953년에 설립된 IAI는 이스라엘의 최대 기술 기업 중 하나로서 이스라엘과 해외에 사무실 및 연구개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