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람 공대공 미사일이라 불러다오 !
상태바
암스람 공대공 미사일이라 불러다오 !
  • 안승범 기자
  • 승인 2021.11.2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이 주도해 개발한 아스람 공대공 미사일의 새로운 이름

암스람으로 불리기 원하면서 내세운 특징들.

양호한 운동역학, 민감한 시커 및 LOAL(발사후 조준, Lock on after launch)를 통한 적기의 회피불가영역 증대
지속적인 항공역학적 기동성과 레이더,핼멧조준기를 통한 순간 조준
전방위 목표물 지정,빠른 속도/ 방아쇠 압력과 동시 즉각 응답.

ASRAAM은 영국의 MBDA사가 개발한 공대공 유도 미사일로 단거리 근접공중전 뿐만 아니라 확장된 ‘시계내(WVR)’ 성능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중단거리 유도 미사일이다.

특히 영국 공군에서 ASRAAM은 유사 탄종에 비해 사거리가 긴 미사일로 미티어 미사일 등의 중장거리 미사일과 조합을 이루면서 중장거리 미사일과 단거리 미사일의 공백도 메우고 있다.

ASRAAM은 F-16, F/A-18, 이태리의 토네이도, 유로파이터 타이푼(Full Digital version) 등 전투기들에 탑재되어 운용중이다.

아스람(ASRAAM)은 영국왕립공군(RAF)에 의해 F-35(Block 3)에 장착되는 공대공 미사일로도 선정되었으며 항공모함에서 운용하는 F-35B에 통합을 마쳤다. 또한 한국산 공격기인 F/A-50의 무장 성능 업그레이드의 방안으로 최대 100km까지 적 항공기를 탐지할 수 있는 F/A-50의 레이더 성능에 적합한 공대공미사일로도 주목 받고 있다.

필리핀 공군에 12대가 추가로 발주될 경우 아스람을 장착하게 될 것으로 알려진다.

ASRAAM은 레이더 혹은 핼멧장착조준기 등의 항공기 센서를 통해 목표물의 정보를 받지만, 자동 적외선 탐색과 추적 시스템으로 작동된다.

ASRAAM은 CAMM 계열 미사일의 일부로서 현재 생산 중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