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버스, 신형 H160 헬기 일본에 인도
상태바
에어버스, 신형 H160 헬기 일본에 인도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12.1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의 운송사인 ANH에서 첫 도입해

에어버스가 일본 운송사, ANH (All Nippon Helicopter)에 전 세계 최초 차세대 헬리콥터 H160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다목적 헬리콥터 H160은 일본 고베 지역의 에어버스 헬리콥터 시설에서 인도되었다. 내년부터 시작될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조종 훈련 및 전자 뉴스 수집을 위한 특별 장비 설치 작업이 해당 시설에서 진행된다.

ANH는 현재 에어버스 AS365와 H125를 각각 5대씩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도입한 H160 운항을 통해 수집한 전자 뉴스를 일본 전국의 방송국에 전달할 계획이다.

세계 최초로 일본 AHN에 인도한 H160 헬기 (사진:에어버스)
세계 최초로 일본 AHN에 인도한 H160 헬기 (사진:에어버스)

에어버스 H160은 해상운송부터 응급 의료 서비스 지원, 민간 및 항공 사업과 공공 서비스 등 다양한 임무 수행이 가능한 다목적 헬리콥터로, 에어버스의 최신 기술이 융합된 기종이다. 또한, 블루 엣지 블레이드 (Blue Edge Blades)의 소음 감소 효과를 통해 탑승객의 편의뿐만 아니라, 외부 시야를 더욱 확보해 조종사의 편의도 함께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고도화된 68가지 특허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헬리콥터로 큰 기대가 쏠리고 있다.

에어버스 브루노 이반 (Bruno Even) 헬리콥터 대표는, “ANH이 에어버스 헬리콥터 모델에 지속적인 믿음을 보여준 것에 큰 감사를 표하며, 에어버스 H160 최초 운항사로 함께 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H160 납품을 위해 힘쓴 에어버스 본사와 일본 팀의 헌신적인 노고에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추후 전자 데이터 수집 시장의 중심에서 활약하며 일본 공해를 비행할 H160의 모습을 고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ANH준 야나가와 (Jun Yanagawa) 대표는, “ANH는 전 세계 최초로 에어버스 최첨단 헬리콥터를 도입하게 되어 기쁘다” 며, “급변하는 전자 뉴스 수집 시장에 완벽히 대응할 수 있는 H160 기종으로 향후 임무 수행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