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STX엔진에 ABB Ability™ Tekomar XPERT
상태바
ABB, STX엔진에 ABB Ability™ Tekomar XPERT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3.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B 터보차징, 2019년부터 100대 STX엔진에 Tekomar XPERT 성공적 설치

ABB 터보차징이 2021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1)에서 STX엔진과 체결한 테코마 엑스퍼트(Tekomar XPERT) 신규 리셀러 계약에 따라 앞으로 STX엔진 고객사는 엔진 성능 최적화를 통한 연료 절감 및 운영비(OPEX)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1월 25일 밝혔다.

ABB 터보차징의 디지털 성능 최적화 플랫폼 Tekomar XPERT는 모든 엔진에 적용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신뢰 높은 엔진 운전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변환해 엔진 성능 최적화와 정비를 지원한다.

ABB 터보차징, STX엔진 담당자들이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1) 현장에서 서명식을 진행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ABB)
ABB 터보차징, STX엔진 담당자들이 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KORMARINE 2021) 현장에서 서명식을 진행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ABB)

STX엔진 부품 서비스 영업사업부 김종귀 본부장은 “STX 엔진은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더 친환경적인 사회로 가는 선두에 서고자 한다. 고객에게 Tekomar XPERT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역량은 이런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19년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래 Tekomar XPERT는 지금까지 100대가 넘는 엔진 계약 패키지에 포함됐다. 우리는 Tekomar XPERT 솔루션에 대해 확고한 신뢰를 갖고 있다. Tekomar XPERT가 제공하는 고급 분석 및 자문 모델링을 통해 현재 시장에 출시된 최고의 디지털 엔진 성능 최적화 도구를 고객에게 제공, 엔진 성능 최적화 달성과 함께 연료 소비량과 배출가스를 저감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ABB 터보차징 디지털 솔루션 영업·마케팅·파트너십 총괄 마우로 디 미켈리는 “새로운 리셀러 계약은 STX 엔진과 고객에게 Tekomar XPERT 가치를 입증한다. 업계 최고의 엔진 제조사가 보이는 Tekomar XPERT 기능에 대해 확고한 지지이며, 우리는 STX엔진과 협력을 이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BB Ability Tekomar XPERT는 브랜드·제조사에 상관없이 모든 선박용 엔진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선박 2000척 이상, 엔진 8000대 이상에 설치·적용돼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