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PAC-3 대만 판매 승인
상태바
미국, PAC-3 대만 판매 승인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2.09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은 대만의 방공망 강화를 위해서 PAC-3 판매를 승인해

미국무부는 패트리어트 국제 엔지니어링 서비스 프로그램(IESP)과 현장 감시 프로그램(FSP)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미국 타이베이 경제 문화 대표부(TECRO)에 대한 외국 군사 판매 가능성을 5년 동안 승인하기로 결정했다.

1억 달러의 비용을 들여 패트리어트 방공 시스템을 유지, 개선하기 위해 설계된 엔지니어링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미안보협력국은 2월 7일(현지시각) 매각 가능성을 의회에 통보하며 필요한 인증서를 전달했다.

대만에 미정부는 PAC-3 판매승인을 냈다.(사진: 록히드마틴)
대만에 미정부는 PAC-3 판매승인을 냈다.(사진: 록히드마틴)

대만대표부는 패트리어트 방공 시스템을 유지 및 개선하기 위해 설계된 엔지니어링 서비스 지원을 포함하여 5년 동안 패트리어트 국제 엔지니어링 서비스 프로그램(IESP) 및 현장 감시 프로그램(FSP)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장비 및 서비스 구매를 요청했다.

식별된 문제의 조사 및 해결을 통해 시스템 사양에 설명된 성능 범위 내에서 저장 및 노후화 프로그램, 감시 발사 프로그램 및 구성을 통해 패트리어트 지대공 미사일의 신뢰성과 성능을 보장하도록 설계된 레거시(GEM)및 PAC-3미사일에 대한 미사일 현장 감시 지원 관리와 배치된 미사일 라운드의 정량적 신뢰성 평가를 제공하기 위한 레거시 및 PAC-3 미사일 비축 신뢰성 테스트 미정부 및 계약자 기술 및 물류 지원, 프로그램 지원의 기타 관련 요소. 패트리어트 시스템의 수명 동안 공유 IESP 및 FSP에 참여하는 것은 미국 정부의 요구 사항으로 총 예상 프로그램 비용은 1억 달러로 명시되어 있다.

패트리어 방공 시스템 대만 판매로 대만 방공망이 한층 강화되고, 군사력을 현대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방어 능력을 유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지원함으로써 미국의 국가, 경제 및 안보 이익에 기여한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번 매각은 대만의 방공망을 개선하고 지역의 정치적 안정, 군사적 균형,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미정부는 판단했다.

패트리어트 미사일 (사진:록히드마틴)
패트리어트 미사일 (사진:록히드마틴)

패트리어트 방공 시스템 판매는 대만의 미사일 밀도를 유지하고 방공망의 준비태세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되고, 패트리어트 방공 시스템은 지역 위협에 대한 억지력과 대만의 방공망을 강화하는 데 사용할 것이다.

미국의 PAC-3 시스템 대만 판매에 대만은 대 중국 전투기 및 지원기들의 공세에  대처능력이 향상될것으로 보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