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과 함정전투체계 마케팅 MOU체결
상태바
한화시스템,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과 함정전투체계 마케팅 MOU체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2.1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은 이스라엘 대표 방산기업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Israel Aerospace Industries Ltd.)와 함정 전투체계의 아시아 시장 수출을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MOU를 체결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의 함정 전투체계 및 체계통합 기술과 IAI의 함정 무장 및 센서 기술 등 양사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특히, 한화시스템과 IAI는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지난 40년간 대한민국 해군의 수상함, 잠수함 등 80여척에 전투체계를 공급해왔으며, 지속적으로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세계수준의 첨단 전투체계를 개발 및 양산해오고 있다" 라며, "대한민국 해군은 물론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이미 글로벌 시장에 전투체계를 공급해왔으며, I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아시아 국가들의 해군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

보아즈 레비(Boaz Levy) IAI 사장은 "이번 MOU체결은 당사와 한국 방위산업 파트너들과의 깊은 협력을 나타낸다. IAI는 수십 년간 축적된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해군 시스템을 개발하고 전력화한 바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최적의 해상 체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한화시스템의 기술력과 경험을 결합해 다양한 아시아 국가에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