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더슨 공군기지, 새로운 격납고 공개
상태바
앤더슨 공군기지, 새로운 격납고 공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3.09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격기기동부대 및 원정작전을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괌 앤더슨 공군기지는 2022년 3월 4일 리본 절단식에서 두 개의 새로운 정비 격납고를 공개했다.

원정기동부대 정비 비행대대 지휘관인 엘킨 메디나 미공군 소령은 "이러한 새 격납고는 악천후에도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이 격납고들은 유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지를 위한 다양한 다른 필수적인 활동들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두 격납고 중 첫 번째 격납고는 제5 격납고로 알려진 1억 3,430만 달러의 범용 격납고이다. 작업은 기존의 철제 격납고를 철거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75,000 평방 피트의 격납고는 건설에 180만 시간 이상이 걸렸으며 태풍에 견딜 수 있는 5만 야드 이상의 철근 콘크리트를 포함하고 있다.

앤더슨 공군기지에 3월 4일 오픈한 2개의 격납고는 미공군의 신속기동부대들의 원활한 작전을 가능하게 할것이다. (사진:U.S.Air Force)
앤더슨 공군기지에 3월 4일 오픈한 2개의 격납고는 미공군의 신속기동부대들의 원활한 작전을 가능하게 할것이다. (사진:U.S.Air Force)

메디나는 "격납고는 폭격기 기동부대, 공중급유대대, 스텔스 전투기와 같은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격납고는 C-17, B-52, KC-135 및 KC-46A와 같은 항공기의 유지보수, 수리 및 정기 점검을 지원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완공된 격납고는 C-5를 제외한 미 공군의 모든 항공기를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지휘 및 행정 기능, 비행 계획, 훈련 공간, 앤더슨 공군기지가 인도-태평양 사령부 임무 요건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5번 격납고 외에 2번 격납고로 알려진 1억2800만 달러 규모의 항공기 연료 시스템 정비 격납고도 이날 행사에서 공개됐다.

격납고 2는 특수 공구 보관 공간과 필요한 행정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단일 항공기 주차장으로 설계된 75,000 평방 피트 규모의 시설이다. 2번 격납고는 폭격기기동부대,  공중급유대대, 무인 항공기를 그들의 임무에서 지원할 것이다.

제 36 비행단 부단장인 데이비드 아라곤 미공군 대령은 "이 격납고들은 전력 투사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라곤,  "이 격납고들은 안데르센 AFB에 대한 투자의 증거를 보여주며, 우리의 비전을 정면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권력 경쟁의 미래를 형성합니다."

괌 앤더슨 기지에서 격납고 두 곳을 신설해서 원정신속폭격단을 동북아에 한 층더 신속하게 전개가 가능하게 되었다.

동북아에서 미공군과 미육군의 대규모 전개 및 원정작전이 좀 더 원활하게 되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