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행사 개최
상태바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홍보행사 개최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2.03.22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최 200일 전 맞아 준비상황 브리핑 개최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3월 21일 엑스포 개막 200일 전을 맞아 그동안의 준비상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밝히고 성공 개최를 위한 관심과 열기를 끌어올렸다.

2022 계룡군문화엑스포 성공을 다집하고 있다.(사진:충남도청)
2022 계룡군문화엑스포 성공을 다집하고 있다.(사진:충남도청)

조직위는 21일 도청에서 조직위 유병훈 사무총장 주재로 언론 브리핑을 열고 엑스포 추진 현황을 보고했다.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33만 ㎡ 규모의 계룡대 활주로 일대에서 개최하는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케이 밀리터리(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공식행사와 전시, 체험 등을 진행한다.

방송인 최영재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사진:충남도청)
방송인 최영재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사진:충남도청)

공식행사는 개장식, 개막식, 폐막식으로 구성하며, 주요 행사로는 군악의장콘서트와 주제공연,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우정의 무대, 뮤지컬 갈라쇼, 밀리터리 코스프레 경연대회, 계룡대 영내투어, 계룡산 안보등반, 위문열차, 전우마라톤대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전시관은 △세계평화관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군문화생활관 △4차산업 융합관 △지역산업관으로 꾸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군무기 탑승, 병영 훈련, 군과학화 훈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해외 군악대 로드 퍼레이드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

도는 그동안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계룡시와 신도안∼세동 간 광역도로 건설, 계룡IC∼계룡대 진입도로 정비, 주차장 확보, 병영 체험장 건립 등 각종 사회 간접 자본(SOC) 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 기반을 개선한 바 있다.

앞으로는 위원총회 자문 등을 거쳐 엑스포의 차별성을 강화하고 국방부지원단 등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누리집, 사회관계망, 유튜브, 서포터즈 운영 등을 활용해 다각적으로 홍보하고 해외군악대 초청국도 늘려 국제행사로서의 위상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유 총장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여는 국제행사인 만큼 방역 및 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이라면서 “세계 최초로 개최하는 군문화엑스포의 위상에 걸맞은 구성으로 세계인에게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주는 엑스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지친 상황이지만 올해는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인이 함께 계룡 하늘 아래서 새로운 희망과 감동을 나눌 수 있길 기원한다”라며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이날 언론 브리핑에 앞서 조직위는 방송 프로그램 ‘강철부대’에 출연 중인 방송인 최영재 씨를 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도청과 도교육청, 도경찰청,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등 내포신도시 내 주요 기관을 대상으로 출근길 엑스포 홍보 물품 배부 행사를 함께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