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은 최초의 T-7A 레드호크 고등 훈련기 양산 시제기를 4월 28일(현지시각) 세인트루이스 공장에서 첫 공개했다.
신형 미공군 훈련기는 미공군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공군 부대로서 전투와 역사에 빨간 꼬리를 단 P-51 머스탱을 비행한 비행사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두 개의 빨간 꼬리를 달고 있다.
보잉 디펜스, 스페이스 앤 시큐리티의 사장 겸 CEO인 테드 콜버트는 "우리는 디지털 방식으로 설계된 고급 훈련기를 제작하고 비행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T-7A 레드 호크는 레드 테일의 유산을 자랑스럽게 계승하고 미국에 대한 터스키기 공군대원들이 이 나라에 헌신한 것을 상기시킨다. 우리는 공군에 새로운 세대의 영웅들을 훈련시키고 발전시킬 훈련 시스템 제공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룰아웃에 참석한 특별한 손님은 미공군 중령 터스키기 공군중령인 조지 하디였다. 그의 친구이자 동료인 터스키기 공군대원, 고인이 된 브리그라고 말했다.
퇴역한 조지 하디 중령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거의 30년 동안 그는 유럽 상공을 P-51 무스탕으로 21회의 전투 임무를 수행했고, 한국 분쟁에서 45개의 전투 임무와 70회의 전투 임무를 베트남 상공에서 수행했다.
미국 공군사관학교 교육감인 리처드 M. 클라크 중장은 "T-7A 레드 호크의 출시로 우리는 조종사 훈련의 새롭고 흥미로운 시대를 맞이하면서 우리의 유산을 기리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롤아웃 행사에서 기조연설자가 있었다.
2018년, 미공군은 보잉에게 T-7A 레드호크라는 이름의 351대의 고등 훈련기와 46대의 시뮬레이터와 지원을 위한 92억 달러 계약을 승인했다.
이 훈련기는 첨단 디지털 모델링과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설계되었다. 훈련기는 36개월 만에 컨셉에서 첫 비행으로 개발되었다. 신형 고등 훈련기는 개방형 아키텍처 소프트웨어, 디지털 플라이 바이 와이어 제어시스템, 미래의 전투기 조종사에게 새로운 차원의 안전 및 훈련을 제공하는 첨단 조종석 기술을 통합했다.
고등 훈련기는 보잉의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 조립된다. 후방은 사브가 제작하고 생산라인을 따라 디지털 방식으로 결합된다.
보잉 T-7 프로그램 부사장인 폴 니월드는 "지난 2년 동안 세계적인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야기된 생산과 시험 도전을 극복하고 이 새로운 기술을 전투기 훈련의 최전선에 올려놓는 것은 미 공군 전투기 조종사들이 세계 최고의 훈련을 받고 있다는 것을 보장할 것이다."
미공군 양산 시제기는 T-7A 레드 호크는 첫 비행에 앞서 지상 및 택싱 테스트를 받을 예정이다.
미공군이 발주한 T-7A 레드호크 양산 시제기가 공개되었고, 미해군이 발주한 차기 훈련기 사업에서 T-50과 경합을 할 것이다.
[디펜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