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군항공수송전술센터의 고등전술항공양성 과정 참가 대한민국 공군 MC-130K 수송기
상태바
미공군항공수송전술센터의 고등전술항공양성 과정 참가 대한민국 공군 MC-130K 수송기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2.05.15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의 MC-130K 특수작전 수송기가 2022년 5월 12일 미주리주 세인트조셉의 로즈크랜스 주방위군공군 기지의 활주로에  주기하고 있다.

미주리주 세인트조셉의 로즈크랜스 주방위군공군 기지의 활주로에  주기하고 있는 KC-130K 특수작전 수송기 (사진:U.SAIr Force)
미주리주 세인트조셉의 로즈크랜스 주방위군공군 기지의 활주로에 주기하고 있는 MC-130K 특수작전 수송기 (사진:U.SAIr Force)

한국공군, 미공군 리틀록 공군 기지, 다이스 공군기지의 C-130은 항공수송전술센터에서 고등 전술 항공 승무원 양성 과정에 참가하고 있었다. 

항공수송전술센터의 교육은 수송 및 전술 수송에 대해서 수송기 승무원들을 교육시키는 미공군의 교육센터다.

항공수송전술센터에서 교육을 받게 되면 좀 더 짜임새 있는 전술 수송으로 공군의 수송능력이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U.S.Air Force)
항공수송전술센터에서 교육을 받는 전술이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U.S.Air Force)

한국공군의 MC-130K는 상호운용성 강화 및 해병대,공군공정통제사,특수부대 등의 임무와 전술 수송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교육을 받고 있다.

AATTC는 연합군의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고 동맹국의 승무원들에게 항공 승무원 교육을 제공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