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육군, 2개 공격헬기대대 고정 배치
상태바
주한미육군, 2개 공격헬기대대 고정 배치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2.05.20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형 AH-64E 아파치대대인 제 5항공기병대대 창설

한미연합사단은 상시 배치되는 최신  아파치 공격 헬기 대대가 창설되었다.

한미연합사단은 5월 17일 경기도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에서 AH-64E v6 아파치 공격헬기로 구성된 5-17 공중기병대대(Air Cavalry Squadron) 창설식을 열었다. 

5월 17일 제 5항공기병대대 창석식을 열었다. (사진:U.S.ARMY)
5월 17일 제 5공중기병대대 창석식을 열었다. (사진:U.S.ARMY)

9개월씩 순환 배치돼온 아파치 대대가 고정 배치되면서 부대 창설식이 열렸다.

제 4 공격헬기대대의 24대와 제 5 공중기병대대의 창설로 험프리스에서 운용하는 AH-64E 아파치가 모두 48대가 운용되게 된다.

제 5항공기병대대는 창설식을 갖고 한미연합사단 예하 공격헬기부대로 운용된다. (사진:U.S.ARMY)
제 5공중기병대대는 창설식을 갖고 한미연합사단 예하 공격헬기부대로 운용된다. (사진:U.S.ARMY)

여기에 미상의 그레이이글이 추가될것이므로 주한미육군의 항공전력을 배가된다.

한미연합사단에 더 높은 안정성과 준비태세를 제공할 것이라고 사령부는 밝혔다.

제 2전투항공여단 17기병연대 제 5대대장인 랜 밴슨 중령이 부대 창설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U.S.ARMY)
제 2전투항공여단 17기병연대 제 5대대 창설식에서 랜 밴슨 중령이 부대 창설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U.S.ARMY)

상시주둔으로 새로 창설한 제 5공중기병대대는 4공격헬기대대와 마찬가지로 AH-64E v6버전으로 보유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