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참모의장, 각 군 참모총장 등 대장급 인사 단행
상태바
합동참모의장, 각 군 참모총장 등 대장급 인사 단행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5.2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5월 25일부로 합동참모의장, 각 군 참모총장, 연합사 부사령관 등 총 7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합동참모의장에는 연합사 부사령관인 김승겸 대장을 보직하고, 육군참모총장에는 합동참모차장인 박정환 중장을, 해군참모총장에는 합참 군사지원본부장 이종호 중장을, 공군참모총장에는 합참 전략기획본부장인 정상화 중장을, 연합사 부사령관에는 육군참모차장인 안병석 중장을, 지상작전사령관에는 합참 작전본부장인 전동진 중장을, 2작전사령관에는 3군단장인 신희현 중장을 각각 진급 및 보직하는 것으로 내정하였다.

5월 26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국군 통수권자인 윤석열 대통령이 임명할 예정이다.

합동참모의장, 각 군 참모총장, 연합사 부사령관 등 총 7명 프로필 (자료:국방부)
합동참모의장, 각 군 참모총장, 연합사 부사령관 등 총 7명 프로필 (자료:국방부)

또한, 군사안보지원사령관에 국방혁신의 신동력을 갖고 군사안보지원사령부를 이끌어 나갈 황유성 소장을 대리보직 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번 인사는 튼튼한 국방태세 확립과 국방혁신, 국방문화 개선 등 주요 국방정책을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우선 고려하였다.

특히, 능력과 자질, 도덕성을 갖춘 우수인재 등용에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지휘체계가 조기에 안정적으로 확립되어야 하는 점도 고려하였다고 밝혔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