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 참가 업체 모집
상태바
‘제 6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 참가 업체 모집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2.06.17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이하 대제전) 의‘홍보기획전’에 참가할 연구기관/업체와 대제전의 주요행사중 하나인‘국방기술 활용 창업경진대회’참가자를 공개모집 한다. 

 2022년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3일간) 서울 AT센터(양재동)에서 개최 예정이다.

‘제6회 국방과학기술대제전’은 최첨단 국방과학기술 성과를 한자리에서 대국민에게 발표/전시하고 산・학・연의 국방연구자가 활발하게 교류하는 국방과학기술 축제의 장으로, 국방과학기술 개발성과 전시와 함께 미래도전 국방기술성과 발표회, 국방기술 활용 창업경진대회, 방산기술이전 설명회 등 국방과학기술에 관한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개최할 계획이다. 

홍보기획전은 연구개발 중인 국방과학 기술과 제품뿐만 아니라 향후 국방분야에 활용가능한 신기술/신제품을 전시하는 것으로, 그동안 대제전에서는 로봇, 드론, 빅데이터, 3D프린팅 등 국방과학기술과 관련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거나 생산하고 있는 업체, 연구기관, 대학 등이 우수한 개발성과를 전시해왔다. 

업체들의 전시회 참가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방위사업청은 홍보기획전 참가업체/기관에 홍보부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대제전 행사 홈페이지의 온라인 전시관에도 제품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개인 또는 팀(2인 이상)으로 구성된 7년 이내의 창업기업으로,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하여 지원가능하다. 참가자들은 국방기술거래장터에 등록된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분야에 적용가능한 제품 또는 기술을 제안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기술·사업화 전문가와 매칭이 이루어지며 서류심사, 사업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시제품 제작, 고객발굴/검증 등 全과정에서 밀착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하는 상위 16개팀(일반부 8팀, 학생부 8팀)에는 팀당 700만원 상당의 시작품·시제품 제작 지원이 이루어지며 해당 시제품은‘제6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기간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창업경진대회 최종 수상자 16개팀에게는 방위사업청장상을 수여하며 기술이전 시 착수기술료를 면제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또한 상위 5개팀에게는‘2022 도전 K-스타트업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 중소기업부 주관)’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