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군, 최신예 이지스 구축함 프랭크.E.피터슨 주니어 하와이에 배치
상태바
미해군, 최신예 이지스 구축함 프랭크.E.피터슨 주니어 하와이에 배치
  • 장훈 기자
  • 승인 2022.06.22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인도태평양사령부는 미해군의 최신예 알레이 버크급 이지스 구축함 프랭크 E. 피터슨 주니어(DDG 121)가 6월 13일 진주만-히캄 합동기지(Joint Base Pearl Harbor-Hickam) 모항에 도착했다고 발표했다.

미해군의 최신예 알레이 버크급 이지스구축함 프랭크 E. 피터슨 주니어(DDG 121)는  취역한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서 처녀 항해를 마친 후 새로운 모항인 진주만-히캄 기지에 도착했다. (사진:U.S.NAVY)
미해군의 최신예 알레이 버크급 이지스 구축함 프랭크 E. 피터슨 주니어(DDG 121)는 취역한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에서 처녀 항해를 마친 후 새로운 모항인 진주만-히캄 기지에 배치되었다. (사진:U.S.NAVY)

최신예 알레이 버크급 이지스 구축함 프랭크 E. 피터슨 주니어(DDG 121)는 프랭크 E 피터슨 주니어(USMC Re. )를 기리고 있으며, 피터슨은 최초의 흑인 비행사이자 최초의 흑인 해병대 장군이었다.

피터슨 장군은 1953년 한국과 1968년 베트남 등 두 번의 전투에 참전했다. 그는 350번 이상의 전투 임무를 수행했고 다양한 전투기와 공격기를 타고 4,000시간 이상을 비행했다. 피터슨 중장은 2015년 8월, 83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미해군은 진주만-히캄 함동기지에 플라이트IIA 최신형 이지스 구축함을 전진배치해서 중국의 팽창에 대응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