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군, 오렌지 플래그에서 킬 웹 테스트 실행
상태바
미공군, 오렌지 플래그에서 킬 웹 테스트 실행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7.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킬 웹 통합 및 분석에 초점을 맞춘 공군 시험 센터의 전 영역, 대규모 무력 시험 시리즈인 오렌지 플래그가 캘리포니아의 에드워드 공군 기지에서 올해로 2회째 열렸다.

6월 23일. 41명의 공군소속 참가자가 R-2508 시험장 및 해상 시험장을 사용하여 23개의 개별 시험 이벤트를 포함한 목표를 실행했다.

AFTC의 다중 영역 시험 부대는 오렌지 플래그, 에메랄드 플래그, 블랙 플래그를 포함하는 테스트 플래그 엔터프라이즈의 리소스, 구성 및 정렬 작업을 주도하고 있다.

오렌지 플래그 감독관인 대니얼 하프 소령은 "아마도 지금까지 가장 복잡한 오렌지 깃발이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약 30,000 평방 해리의 영공으로 구성된 두 개의 분리된 범위에서 실행했기 때문입니다. 이 팀은 복잡한 실험 설계, 극도로 제한된 자원, 공식적인 기관 운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미공군, 미해군, 미해병대, 미우주군, 그리고 여러 민간 연구 개발 기관들이 참여했다. 미공군의 모든 전투기 시리즈에는 F-35의 세 가지 변형 모델이 모두 포함되어 있었다.

F-35 전투기들은 전술 항공 통신을 위한 자연어 처리 모델과 자동 음성 인식 개발을 목표로 하는 중소기업 혁신 연구 계약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지원했다. (서진:U.S.Air Force)
F-35 전투기들은 전술 항공 통신을 위한 자연어 처리 모델과 자동 음성 인식 개발을 목표로 하는 중소기업 혁신 연구 계약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지원했다. (서진:U.S.Air Force)

오렌지 플래그 임무 지휘관 겸 신흥 기술 연합 테스트 포스의 작전 책임자인 조슈아 라운트리 소령은 "오렌지 플래그의 중요성은 단일 플랫폼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 이상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훈련를 통해 우리는 실험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제공할 수 있었고, 급증하는 기술에 대해 제한된 액세스 권한을 가진 현장 공동 및 다중 도메인 기능으로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기존의 프로그래밍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단 하루 만에 모든 것이 가능해졌습니다."라고 밝혔다.

16대의 전투기와 1대의 테스트베드는 미국방부의 최첨단 적외선 킬 체인 성능을 특성화하고 공격 및 방어 능력을 위한 적외선 스펙트럼 개발 작업을 계속하기 위해서 센서 또는 5세대 표적 역할을 했다.

 F-35 시험 파일럿인 하프는 "오렌지 플래그는 또한 자율성과 기계 학습의 성숙에 계속해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기계 학습은 인간이 특히 서툴 수도 있는 매우 구체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훈련시킬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했다. 인간의 결정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이러한 유형의 좁은 인공지능은 킬 체인을 단축하거나 의사 결정을 신속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테스트 이벤트는 전술 항공 통신을 위한 자연어 처리 모델과 자동 음성 인식 개발을 목표로 하는 중소기업 혁신 연구 계약에 대한 데이터 수집을 지원했다.

"이러한 종류의 좁은 인공지능의 개발은 미래 국방부에서 유인 무인 팀워크를 촉진할 것입니다,"라고 하프는 말했다.

오렌지 플래그 22-2 팀 리더에는 조슈아 라운트리, 오렌지 플래그 임무 지휘관인 카일 맥레오드 소령, 부지휘관에는 조슈아 리비 대위, 테스트 지휘자 겸 수석 기술 고문인 브라이언 다이에트 소령이다.

오렌지 플래그 22-3은 2022년 10월에 진행할  예정이고 공동 영역 킬 웹에 중점을 둘 것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