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임직원 가족 메타버스 초청
상태바
현대로템, 임직원 가족 메타버스 초청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2.07.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로템이 임직원간 소통 강화로 유연하고 긍정적인 조직문화 구축에 나섰다.

현대로템은 올해 하반기부터 연말까지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조직문화 공감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7월 18일 밝혔다.

조직문화 공감활동은 현대로템 임직원이 갖춰야 할 7가지의 행동가이드인 ‘스마트웨이(Smart Way)’를 적극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행동가이드에는 일정 준수와 적극적인 소통, 주도적 실행 등 열린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업무 방법이 포함돼 있다.

현대로템 메타버스 가족초청 행사 (사진:현대로템)
현대로템 메타버스 가족초청 행사 (사진:현대로템)

우선 현대로템은 창립기념일을 하루 앞둔 지난달 30일 임직원과 가족의 사기 진작을 위해 메타버스 행사를 열었다. 메타버스 공간은 OX퀴즈존(Zone)과 실내견학존, 실외견학 및 보물찾기존, 레이싱존 등 4가지로 이뤄졌으며, 이날 최대 동시 접속자수는 223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다.

행사는 참가자들을 4그룹으로 나눠 각각의 존을 돌며 경험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OX퀴즈존에서는 OX퀴즈를 풀며 가족들과 함께 회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각 사업부문별(레일솔루션ᆞ디펜스솔루션ᆞ에코플랜트) 주요 제품과 기술이 전시된 실내견학존에서는 가족들도 현대로템 가상 사옥을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실외견학존과 레이싱존에서는 각각 경품을 얻을 수 있는 보물찾기 이벤트와 자녀들을 위한 레이싱 게임이 진행되는 등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날 레이싱 게임에서 1등을 차지한 한 직원은 “아이가 이번 행사로 아빠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알 수 있었다고 말해 뿌듯했다”며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던 뜻깊은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달에는 주변에서 조직문화 변화를 솔선수범해 이끌고 있는 리더를 선정하는 ‘변화 리더 어워즈’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어 다음 달에는 일상 업무에서 조직문화 행동가이드를 준수하는 팀원을 칭찬하는 ‘변화 실천인’과  조직별로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문화 체험 활동을 다녀오며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갖는 ‘조직 공감활동’이 진행된다.

연말에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예정됐다. 오는 10월까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성실히 업무를 수행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족들과 떠나는 힐링캠핑 및 기차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힐링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12월 중에는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직원이 자녀 학교를 방문해 현대로템을 소개하는 일일 특별수업 프로그램 ‘아빠는 로템맨!’과 장기 근속 휴가자나 변화 리더ᆞ실천인 등 대상자에게 콘도 무료 숙박과 동시에 재택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워크&밸런스 오피스’ 프로그램도 계획됐다.

현대로템 조직문화 담당자는 “활기찬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간 소통으로 현대로템만의 열린 조직문화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