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육군, 아이언 돔시스템 실사격 시험발사 성공
상태바
미육군, 아이언 돔시스템 실사격 시험발사 성공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8.0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육군, 화이트 샌즈 시험장에서 아이언돔 두번째 실사격 요격시험 성공

미육군은 이스라엘 국방부의 이스라엘 미사일 방어 기구(IMDO)와 협력하여 라파엘이 만든 아이언 돔 방어 체계-육군(IDDS-A) 2개 포대 중 첫 번째 포대를 배치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았다.

IDDS-A는 아음속 순항 미사일(CM), 그룹 2 및 그룹 3 집단 무인 항공기 시스템(UAS), 로켓, 대포, 박격포 위협으로부터 고정 및 준고정 위치 내에서  지원병력을 방어한다.

화이트 샌즈 미사일 시험장은 아이언 돔 방어 시스템의 능력을 입증하는 미사일 비행 시험을 주관했다.

아이언 돔 방어 체계-육군(IDDS-A)육군(IDDS-A)의 능력을 시연했다. 3-43 방공포대대에 배치된 미군 병사들은 다수의 CM과 UAS 대리 표적을 탐지, 추적, 요격하는 데 성공했다.

이 테스트는 시스템이 미국 육군 안전 기준을 충족하고 시스템이 미국 AMD 아키텍처 내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보장함으로써 미군 작전부대가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AMD CFT 소장 브라이언 깁슨(Brian Gibson)은 "미국을 위한 구현은 이 시스템을 우리의 방공망과 통합할 수 있는 능력에 관한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우리의 미국 아키텍처에 통합해야 하며, 지역 지휘관들에게 우리가 이 시스템을 그들이 가지고 있는 시스템에 안전하게 통합할 수 있다는 확신을 주어야 합니다."

미육군이 실사격 요격중인 아이언 돔 (사진:RAFAEL)
미육군이 실사격 요격 시험중인 아이언 돔 (사진:RAFAEL)

라파엘의 항공 및 미사일방어국장 겸 수석 부사장인  피니 영만 준장은 "다시 한번 아이언 돔은 전투 시나리오에서 효율성과 작전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미 육군의 작전 훈련의 일환으로, 미군은 다양한 범위에서 요격된 표적에 대해 최적의 효과로 작동하는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라파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이 입증된 최첨단 방어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세계 선두주자로서 계속해서 자신을 증명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스라엘 국방부의 모셰 파텔 IMDO 국장은 "2020년 말 두 개의 포대가 미 육군에 납품된 이후 두 번째 요격 시험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도 시스템은 모든 위협을 요격했다.미국 시스템과 상호 운용 가능하다."

이스라엘 국방연구개발국(DISO)예하 이스라엘 미사일방어기구(IMDO)는 아이언 돔, 데이비드 슬링 , 애로우 2 및 애로우 3의 4개 작전 계층을 기반으로 이스라엘의 다층 방공 어레이 개발을 주도한다.

미 육군은 임시 순항미사일방어(IDDS-A) 솔루션으로 아이언돔 방위체계-육군(IDDS-A) 포대를 모두 실전 배치할 계획이며, 미 육군은 지속적인 IFPC Inc2 시스템을 계속 획득하고 있다.

미래형 IFPC 프로그램에는 아음속 크루즈 미사일, 그룹 2&3 무인 항공기 시스템, 로켓, 포병 및 박격포 위협에 대한 중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할 유도 에너지와 같은 기술 추가 등을 포함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