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ST용으로 BAE 시스템에 전달되는 초기 CAE 메달리온 MR-시리즈 가상화면 시스템
상태바
TFST용으로 BAE 시스템에 전달되는 초기 CAE 메달리온 MR-시리즈 가상화면 시스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11.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E는 영국 공군(RAF)을 위한 타이푼 미래 융합 훈련(TFS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BAE Systems와 함께 첫 두 개의 CAE Medalion MR e-Series 시각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설치했다.

CAE는 RAF 커닝스비에 첫 두 개의 CAE 메달리온 MR e-시리즈 시각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타이푼 조종석 및 기타 시뮬레이션 시스템과 통합될 예정이다. 현장 수락 시험은 2022년 후반에 예상되는 훈련 준비 인증에 앞서 향후 몇 달 동안 계획된다.

BAE 시스템는 CAE와 계약하여 BAE 시스템즈가 RAF용 타이푼 풀미션 시뮬레이터에 통합할 10개의 CAE 메달리온 MR e-Series 비주얼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제공하기로 했다. CAE 메달리온 MR e 시리즈 비주얼 디스플레이 시스템 중 6개는 RAF 코닝스비, 4개는 RAF의 두 주요 타이푼 운영 기지인 RAF 로시마우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타이푼 전투기 가상 통합 훈련용 CAE 메달리온 MR e-시리즈 (사진:BAE Systems)
타이푼 전투기 가상 통합 훈련용 CAE 메달리온 MR e-시리즈 (사진:CAE)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린 인터서비스/산업 훈련, 시뮬레이션, 교육 컨퍼런스(I/ITSEC)에서 CAE는 전투기 및 고속 제트 훈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CAE e-Series 비주얼 시스템의 225도 돔 디스플레이 변형을 시연할 것입니다.

CAE 디펜스 & 국제 보안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막스-올리버 세보우린은 "BAE 시스템즈가 영국 공군에 제공하는 종합 훈련 기능을 지원하는 e-Series 비주얼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기대한다"며 "e-Series 제품군이 제공하는 탁월한 사실성과 디지털 몰입감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전투기 작업을 안전한 가상 환경에서 연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당한 훈련 가치를 제공합니다."라고 밝혔다.

CAE는 또한 BAE 시스템에 4개의 메달리온 MR e-시리즈 시각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BAE 시스템이 카타르 공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CAE e-Series 비주얼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BAE 시스템즈에 전달되어 영국 랭커셔 와튼에 있는 회사의 유로파이터 타이푼 생산 시설의 타이푼 가상 환경 시스템 통합 연구소의 일부로 사용될 예정이다.

BAE Systems – 작전 훈련 운용 책임자인 예즈 밀러는 "점점 복잡해지는 전투 공간에서 여러 전투기를 해상 및 육상 자산과 함께 비행할 수 있는 능력은 임무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타이푼 미래 융합 훈련은 영국에게 타이푼을 핵심에 놓는다."라고 말했다. "융합기술은 비용 절감을 제공하지만 매우 복잡한 시나리오를 빠르고 효과적이며 안전하게 제공하는 동시에 실제 비행으로 인한 비용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줍니다."라고 밝혔다.

BAE Systems는 RAF의 TFST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주요 계약업체로, 10대의 타이푼 시뮬레이터와 8대의 전개식 트레이너를 전선에서 운용되는 항공기에 맞춰 최신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예정이다.

CAE의 e-Series 제품군은 대형 및 저공 비행, 공대공 급유, 표적 식별과 같은 다양한 전투기 및 고속 제트 훈련에 이상적인 시각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