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스티지, 브라질 엠브레어와 수송기 사업 MOU 체결
상태바
에이에스티지, 브라질 엠브레어와 수송기 사업 MOU 체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12.20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기 정밀구조물 제작 업체 아스트(067390, 대표이사 김희원)의 자회사 에이에스티지(ASTG, 대표이사 변상봉)가 브라질 항공기 제조 업체 엠브레어(Embraer) 사와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에이에스티지는 MOU 체결로 엠브레어 사의 군용 수송기 ‘C-390밀레니엄’ 제작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회사는 ‘C-390밀레니엄’의 후방 동체인 ‘Rear Fuselage’와 날개 부분인 ‘Wing Rib 60종’을 납품할 예정이다.

계약 수량은 한국 공군에 납품되는 2대를 포함해 총 13대로, 계약 규모는 약 2600만달러(한화 약 360억원)다.

왼쪽부터 김희원 아스트 대표이사와 Jackson Schneider 엠브라에르 디펜스·시큐리티 CEO가 양해각서를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스트)
왼쪽부터 김희원 아스트 대표이사와 Jackson Schneider 엠브라엘 디펜스·시큐리티 CEO가 양해각서를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아스트)

 

C-390밀레니엄은 엠브레어사가 설계·개발한 중대형 다목적 전술 항공기로, 인도적 지원을 위한 수송기, 의료 후송, 수색 및 구조, 공중 급유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화물과 병력 수송 및 특수 작전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2015년에 초도 비행을 마치고, 2019년 두바이 에어쇼에서 처음 선보여진 이후 포르투갈, 헝가리, 네덜란드 공군 등 여러 국가에서 주문하고 있다.

에이에스티지 담당자는 “에이에스티지는 민간 항공기뿐만 아니라 군 항공기 분야에서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엠브레어사가 C-390밀레니엄을 주요 제품으로써 전 세계 각국에 적극적으로 판매를 추진하고 있고,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추가 수주 성과도 기대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