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애로우3 요격시험 성공
상태바
이스라엘, 애로우3 요격시험 성공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2.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은 화요일 지구 대기권 밖에서 애로우-3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의 요격 실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스라엘 국방부 산하 국방과학연구소(DDR&D) 이스라엘 미사일방어기구(IMDO)는 미국 미사일방어국(MDA), 이스라엘 국방군과 함께 애로우체계(AWS)와 애로우 3 요격시험에 성공했다.지구 대기권 밖에서 탄도 미사일을 요격하도록 제작되었다.

애로우 3 요격실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사진:IAI)
애로우 3 요격실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사진:IAI)

 

이 실험은 이스라엘 중부의 한 시험장에서 수행되었고,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이 주도했다. AWS 운용레이더 어레이가 목표물을 탐지해 BMC(전투 관리 통제)로 데이터를 전송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방어계획을 수립했다. 방어 계획이 수립된 후, 두 발의 애로우 3 요격 미사일이 목표물을 향해 발사되었고, 그들은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했다.

이스라엘방어기구와 함께 미국 미사일 방어국 대표, 이스라엘 공군 및 애로우 개발에 관련된 산업체들이 시험을 참관하기 위해 참석했다. 애로우 4를 개발하는 동안 이스라엘은 운용 중인 애로우 3 탄도 미사일 요격 능력을 계속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IAI는 애로우 웨폰 시스템과 애로우 요격체을 개발한 주 계약자이다. MLM은 애로우 요격체를 설계, 개발, 생산하며, IAI의 자회사인 엘타는 레이더 탐지 어레이를 개발한다. 엘빗 시스템스의 자회사인 엘리스라가 BMC를 개발하며, 보잉, 토머, 라파엘이 애로우 3 요격기 개발과 생산을 위한 주요 하청업체이다. 라파엘은 목표를 설계하고 개발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