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AEW 주문을 위한 엘타사와 엠브라에르 협력
상태바
새로운 AEW 주문을 위한 엘타사와 엠브라에르 협력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2.05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브라에르와 엘타사가 시장에 저비용 고성능 AEW 항공기 제공하기 위해 합작회사를 설립한 지 2년 후 일부 잠재 고객과 협상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스라엘이 개발한 레이더의 성능을 강조하며 엘타사가 병렬 설계보다 우수하다는 점을 내세워 항공기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은 G-550 비즈니스 제트기를 기반으로 한 이스라엘 공군 AEW 항공기(EITAM)의 전투력 입증 능력을 지적하고 있다. 엘타 레이더를 탑재하는 걸프스트림 G-550의 주요 임무는 지상 기반 레이더가 임무를 수행하기 전에 이스라엘군에 장거리 위협 탐지를 제공하는 것이다.

에이탐은 8시간 이상의 내구성과 42.000피트의 고도로 이스라엘공군의 지휘부와 기타 비행대대에 이스라엘공군이 수행해야 하는 복잡한 임무의 기초가 되는 실시간 항공 사진을 제공한다. 에이탐에는 ELTA EL/W-2085 멀티센서 제품군이 탑재되어 있으며, 4개의 등각 L- 및 S-밴드 레이더, 통신 및 전자 지원 수단, 통신 인텔리전스 및 ELINT 기능, 동체에 장착된 다양한 기타 안테나로 구성되어 있다.

엠브라에르의 P-600을 기반으로 한 조기경보기 (사진:ELTA)
엠브라에르의 P-600을 기반으로 한 조기경보기 (사진:ELTA)

이러한 온보드 센서를 통해 수집된 보안 감시 데이터는 융합되어 지속적으로 상호 상관 관계가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제품군은 최대 360°의 범위 내에서 특정 대상을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다. AEW 레이더는 광역 커버리지를 위해 4개의 주요 활성 전자 스캔 어레이 안테나를 사용하고 선택된 관심 대상에 순간적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

엘타는 레이더가 컴퓨터에 의해 제어되는 배열의 매개 변수를 통해 언제든지 어느 방향으로든 가리킬 수 있다고 말한다. 따라서 감시는 훨씬 더 높은 스캔 속도를 사용하여 전투 지역 및 기타 관심 지역으로 제한될 수 있다. 조종 및 고가치 표적을 위한 특수 모드도 높은 스캔 속도를 사용하며, 빔 모양은 추적 성능과 높은 스캔 속도를 최적화한다.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의 전자 부문인 엘타와 엠브라에르가 AEW 항공기의 새로운 디자인을 제안했다. 새로운 디자인은 엘타의 진보된 레이더와 다른 전투 센서들과 엠브레어의 페라토르 600 비즈니스 항공기의 능력을 기반으로 한다.

엘타의 공중 시스템 및 레이더 부서인 아비사이 이즈하키안(Avishai Izhakian)에 따르면, P600 AEW는 지상 레이더 범위 밖의 지역에서 공중 활동을 모니터링함으로써 확장된 공중 상황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다. 방공, 조기경보, 지휘통제, 전투기 효율화, 국토방위, 해상감시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P600 AEW는 다음과 같은 모든 범위의 AEW&C 센서 및 제어 시스템으로 구성할 수 있다. Digital AESA AEW 레이더, 민군 IFF, 레이더 경고 수신기 기능이 있는 ESM/ELINT, 데이터 네트워크 및 위성 링크를 포함한 포괄적인 통신 제품군, 강력한 자체 보호 제품군(SPS)이다.

그는 레이더의 안테나가 항공기 객실 상부에 설치된 '핀'형이라고 덧붙였다. 이즈하키안은 "이러한 구성은 240도의 커버리지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AEW 항공기는 가격 수준과 비교하여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가격이 두 배인 시스템보다 훨씬 더 우수하다.

ELTA 관계자는 P600 AEW가 국방 및 국토안보 임무를 위해 비용 효율적이고 고성능이며 유연한 솔루션을 요구하는 국가들을 위한 정보, 감시 및 정찰 기능의 성장하는 시장을 다루고 있다고 말했다. 엠브레어 프라터 600은 뛰어난 페이로드 기능, 높은 가용성과 신뢰성, 짧은 턴어라운드 및 낮은 수명주기 비용을 갖춘 대륙간 범위 내에서 가장 성능이 뛰어난 초중형 비즈젯이다. ELTA의 우수한 레이더 기술과 결합된 P600 AEW는 최첨단 검증된 시스템의 이점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훨씬 더 큰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IAI/ELTA는 4개의 특수 임무 항공기를 제공한다.

AEW&C(Airborne Early Warning & Control) 항공기는 AESA 레이더와 IFF(식별, 친구 또는 적), SIGINT 및 통신 시스템을 사용하여 항공 및 해양 상황 이미지를 생성하고 배포한다. 또한 공중전 관리 및 타격 항공기 유도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다. ELTA의 CAEW(컨포멀 에어버링 조기경보) 항공기는 완전히 타협되지 않은 360° 방위 범위를 제공하는 이중 대역 AESA 레이더를 장착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제트기를 기반으로 한 클래스 시스템의 선두 사례입니다. IAI는 추가 AEW&C 항공기 모델을 개발하고 판매하기 위해 에어버스 및 엠브라에르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첨단 AESAR/GMTI 레이더, SIGINT 및 EO/IR 센서, 그리고 넓은 지역을 커버하는 인텔리전스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는 AGS(공대지 감시) 항공기는 실제 성능을 제공다.

모든 날씨 및 가시성 조건에서 대치 범위에서 표면 표적의 시간 감지, 식별, 추적 및 분포. IAI MARS2는 혁신적인 디지털 AESAR/GMTI 레이더와 고성능 비즈니스 제트기가 탑재하는 첨단 멀티 INT 시스템과 통합된 최신 세대 SIGINT를 포함하고 있다.

해상초계기(MPA)는 해군 및 해안경비대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수색구조 임무, 해양경찰, 환경감시, 대잠수함전(ASUW) 임무 중 최신 해상사진을 만들기 위해 고성능 AESA 레이더, SIGINT, EO/IR 센서를 탑재했다. ELTA의 MPA는 비즈니스 제트기와 터보프롭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전 대륙의 많은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다.

신호정보(Signal Intelligence) 항공기는 전자기 스펙트럼을 모니터링하여 방출체 배열과 통신 네트워크를 탐지하고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하여 전체 관심 영역에 걸쳐 완전한 전자기 전투 명령을 생성한다. 엘타는 비즈니스 제트 플랫폼에서 가장 진보된 S신호정보 항공기를 개발하여 이스라엘 공군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 많은 특수 임무 항공기에 공중 신호정보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