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DIMDEX 2022
상태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DIMDEX 2022
  • 장훈 기자
  • 승인 2022.02.2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도하국제해상방위전시회(DIMDEX)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명서 DIMDEX 조직위는 2월 21일 샤크 빌리지와 스파에서 열린 외교관 설명회에서 행사 준비와 개요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했다.

국제 해양 방위 및 보안 일정에서 가장 기다려지는 행사 중 하나인 DIMDEX 2022는 거의 20개국에서 온 200개 이상의 회사가 제품과 기능을 선보일 예정으로 역대 최대 규모이자 가장 다양한 에디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타르 아미르 셰이크 타밈 빈 하마드 알타니(HH Sheikh Bin Hamad Al-Tani)의 후원으로 개최되고 카타르 국군이 주최·주관하는 이 2년마다 열리는 이 행사는 '세계 해양방위 및 안보공동체 연결'이라는 주제로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카타르 국립컨벤션센터(QNCC)에서 열린다.

DIMDEX가 지난 행사에서 달성한 진전에 대한 개요가 브리핑 세션에 참석한 외교관 및 기타 고위급 대표들에게 발표되었다. DIMDEX 조직위원회는 또 신·미래 기술이 전시되는 메인 전시회, 중동해군사령관회의(MEC), 하마드항 방문 함정전시, VIP 및 선임방위대와의 네트워킹 기회 등 이번 판의 다양한 측면과 볼거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했다.국방장관, 참모총장, 해군참모총장, 해안경비대 지휘관, 그리고 DIMDEX 2022에 참석할 국방 산업 책임자로 구성된 의사 결정권자를 소집한다.

보건부 공무원과 카타르 국군의료서비스 대표들은 코로나19 보건 및 안전 프로토콜 등 행사를 위해 마련된 의료 준비 계획의 세부 사항을 제공하였다. 공식 VIP 대표단을 위한 환대와 서비스에 대한 세부 사항은 하마드 항구에서 개최될 방문 군함의 물류 및 보안에 대한 통찰력과 함께 외교관들과도 공유되었다. 딤덱스 2022 방문객들은 전 세계 해군에서 온 군함들과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DIMDEX 2018은 7개국에서 온 9척의 군함이 등장했지만, 조직위원회는 다음 판에 15-20척의 군함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방문함 승조원들은 방문함들 간의 동지애를 증진시키기 위해 열릴 승무원 스포츠 대회를 포함하여 도하와 행사와 관련된 활동을 발견할 수 있도록 환영받을 것이다.

압둘바치 S. 알-안사리 DIMDEX 회장은 "오늘 브리핑에서 대사, 국방 및 상업 특사, 군 대표들을 접견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우리가 받은 아낌없는 지원은 이전 판보다 더 크고 더 나은 판을 만들겠다는 우리의 결의를 강화시킨다. DIMDEX 2022 준비의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기대가 고조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조직위원회는 어떤 것도 운에 맡기지 않을 것이며 원활하고 안전하며 성공적인 판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사흘간의 행사 이틀째에 열리는 중동해군사령관회의(MEC)는 딤덱스의 대표적인 기능 중 하나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참석자들에게 '해상 영역의 회복력 – 비대칭적 위협에 맞서다'라는 컨퍼런스 주제와 기조연설자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학계 전문가와 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반짝이는 패널은 해양 영역의 다양한 주제 문제를 논의하고, 이 영역이 직면한 가장 어려운 과제 중 하나인 비대칭 위협에 대해 세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으려고 시도할 것이다.

카타르 해군 알 주바라급 초계함 (사진:DIMDEX 조직위)
카타르 해군 알 주바라급 초계함 (사진:DIMDEX 조직위)

안드레스 크리그 MENC 회의 소장은 "중동해군사령관 회의(MEC)는 DIMDEX 2022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해양 안보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가 그룹이 모여 해양 영역의 복원력을 개발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걸프만 안보의 무게 중심으로서, 해양 영역의 행위자들에 대한 다양한 도전들을 잘 이해하고 가능한 한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MENC 2022는 아라비아만 주변의 중요한 해양 기반 시설과 수로와 연결된 수로의 더 높은 수준의 복원력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이러한 과제를 해결할 것이다.“

2008년 초판 이후 수년간 규모와 범위 모두 성장한 DIMDEX는 DIMDEX 2022에서 이전 행사보다 전시 공간이 넓어진다. QNCC의 35,000평방미터가 넘는 조경지에서, 전시자들은 카타르와 다른 나라의 주요 의사 결정자들과의 네트워킹과 더불어 그들의 제품과 능력을 선보일 것이다.

일련의 에디션을 통해 DIMDEX는 주요 상업적 성공을 촉진하고 업계 및 정부 최고 수준의 지식 공유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행사는 카타르의 군사력 성장뿐만 아니라 카타르 국내 방위산업 성장에도 큰 역할을 했다. 초판 이후 320억 달러 이상의 계약이 체결됐다. 2018년 판에만 35개의 파트너십이 발표되었으며, 행사 자체에서 27개의 계약이 체결되었다.

69개국에서 온 13,000명 이상의 방문객과 참가자들이 DIMDEX의 6번째 에디션에 참석했다. 전 세계 2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해적퇴치시스템, C5iSR시스템, AI소프트웨어, 전자전·지능, 자율시스템 등 해양·해군 분야의 최신 혁신을 선보이는 이번 판에는 역대 최대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