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Q-9B 스카이가디언 무인정찰기로 차세대 위성통신 시연
상태바
MQ-9B 스카이가디언 무인정찰기로 차세대 위성통신 시연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2.12.22 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럴 아토믹스(GA-ASI), SES 및 휴즈 네트워크 시스템(HUGES)은 제네럴 아토믹스의 MQ-9B 스카이가디언 무인기(RPA)를 사용하여 다중 궤도 위성 통신(SATCOM)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캘리포니아 엘미라지에 있는 제네럴 아토믹스사의 데저트 호라이즌 비행 운영 시설에서 10월 20일에 시연했다.

더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의 SATCOM은 높은 처리량, 낮은 대기 시간의 중간 지구 궤도(MEO)와 정지 궤도(GEO) 비행대를 활용하는 SES의 다중 궤도 위성 통신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며 휴즈 HM 시리즈 소프트웨어 정의 모뎀과 휴즈사의 리소스 관리 시스템에 의해 구동되었다.

MQ-9B 스카이 가디언에서 차세대 위성통신 시연이 성공했다(사진:제네럴 아토믹스)
MQ-9B 스카이 가디언에서 차세대 위성통신 시연에 성공했다(사진:제네럴 아토믹스)

제네럴 아토믹스사의 프레드 달링턴 MQ-9 시스템 수석 부사장은 "시연 무인기 운영자들에게 차세대 SATCOM의 중요성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RPA를 위한 새롭고 복잡한 페이로드로 확장함에 따라 센서를 작동하기 위한 대역폭, 보안 및 견고성을 제공하는 더 높은 데이터 속도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시연은 개방형 아키텍처를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네트워크 권리를 확보하는 경로를 설정하는 광섬유와 같은 캐리어급 성능, 확장성 및 복원력을 제공하는 SES의 O3b MEO 시스템을 사용했다.

GA-ASI MQ-9 시리즈와 같은 무인기가 전자전 환경에서도 높은 작업 부하, 미션 크리티컬 연결 및 복원력을 유지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활용되었다.

시연하는 동안 연결 서비스는 O3b MEO와 AMC-15 GEO 위성 사이를 원활하게 이동했습니다.

22년 말, SES는 전례 없는 성능, 파형에 구애받지 않는 서비스 및 네트워크 권리 실현을 통해 정부를 더욱 지원하기 위해 2세대 MEO 시스템인 O3b mPOWER를 출시할 예정을 밝혔다.

MQ-9B에 통합된 밀스펙 휴즈 HM 시스템 모뎀(HM400)은 혼잡한 전장 환경에서 필요한 복원력을 위해 저확률/저탐지 확률(LPI/LPD) 모드로 MEO와 GEO SATCOM에 전원을 공급했다.

HM400은 휴즈 자원 관리 시스템과 함께 위성 신호를 몇 초 안에 자동으로 최적화하고 전환하여 군의 주요 대체 비상사태(PACE) 계획을 강화하는 거의 실시간 기능을 보여주었다.

휴즈 디펜스의 릭 로버 부사장은 "수년간 제너럴 아토믹스와 함께 일하면서 시야 너머 임무 기회를 위한 실시간 통신 표준으로 통합된 상용 기반 휴즈 HM400 모뎀으로 MQ-9B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주파수에 구애받지 않는 개방형 아키텍처인 HM 시스템을 휴즈 리소스관리 시스템과 결합하면 제네럴 아토믹스가 중단 없이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다중 궤도 SATCOM에 대한 군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 적시에 적합하게 안전한 정보 액세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