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출처 영상융합체계 전력화
상태바
다출처 영상융합체계 전력화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3.03.1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국내 독자적인 4D작전 수행을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감시정찰 영상정보 처리 및 분석능력이 가능한 다출처영상융합체계(기본형) 체계개발을 성공적으로 전력화 했다.

 이에 따라 '19년 3월부터 '22년 12월까지 약 761억원을 투자하여 개발한 다출처영상융합체계(기본형) 전력화를 통해 효과적인 표적타격 작전 지원이 가능해졌다.
 

다출처영상융합체계(기본형) 전력화 완료(자료:방위사업청)
다출처영상융합체계(기본형) 전력화 (자료:방위사업청)

4D작전은 탐지(Detect), 교란(Disrupt), 파괴(Destroy), 방어(Defense)를 뜻한다.

다출처영상융합체계는 전자광학(EO)/적외선(IR) 센서 등로부터 대규모 정찰영상이 수집되면 영상을 통합 및 융합 처리하고, 신속성과 신뢰성이 보장된 표적영상정보를 생성하여 각 전장관리정보체계에 전파하는 체계이다.

특히, 다출처영상융합체계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미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전력 자주화에 기여한다.

방위사업청 우주지휘통신사업부장(고위공무원 정규헌)은 “다출처영상융합체계(기본형) 전력화로 다양한 감시정찰 영상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분석처리하고, 신뢰도 높은 표적영상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군사작전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4년부터 다출처영상융합체계(완성형) 개발을 착수하여 미래에 추가되는 정찰자산을 연동하고, 인공지능 기능을 더욱 발전시켜 접목함으로서 표적탐지 성능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