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WS 유도 로켓, 2~3m 크기 드론 파괴
상태바
APKWS 유도 로켓, 2~3m 크기 드론 파괴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1.02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E 시스템즈는 무게가 약 25~50파운드이고 시속 100마일을 초과하는 속도로 움직이는 클래스 2 무인 항공 시스템(UAS)에 대해 APKWS® 유도 키트로 유도되는 70mm 로켓의 지대공 테스트 발사를 완료했다.

남부 애리조나에서 시연하는 동안 5발의 APKWS 유도 대 UAS 로켓이 컨테이너회된 무장 시스템에서 발사되어 빠르게 움직이는 드론을 포함한 모든 목표물을 파괴했다.

시험은 항공 위협에 대한 저비용의 정밀 타격을 가능하게 하는 APKWS 유도 키트의 능력을 추가로 보여주었다.

시연에서 APKWS유도 로켓이 드론을 비롯한 적으로 식별된 모든 목표물을 파고했다.(사진:BAE시스템즈)
APKWS유도 로켓이 드론을 비롯한 적으로 식별된 모든 목표물을 파괴했다.(사진:BAE시스템즈)

BAE 시스템즈의 정밀유도 및 감지 솔루션 이사 그레그 프로코피오는 "군사화된 드론이 전 세계 분쟁에서 점점 더 만연해지고 있으며, 우리는 값비싼 미사일을 낭비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의 테스트는 APKWS 유도 키트가 진화하는 임무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목표를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설명했다.

70mm 로켓은 표준 모터와 탄두를 APKWS 유도 키트와 검증된 근접/지점 폭발 퓨즈와 결합하여 클래스 2의 공중 드론을 파괴할 수 있다.

몇 초 만에 드론을 파괴할 수 있는 10파운드짜리 탄두를 갖춘 저비용 초음속, 발사 후 고정 타격 무기이다.

첨단국방산업전에 참가한 BAE SYSTEM에서 APKWS 유도로켓 목업을 전시했다,
첨단국방산업전에 참가한 BAE SYSTEMS사는 APKWS 유도로켓 목업을 전시했다,(사진:디펜스투데이)

APKWS 유도 로켓은 다양한 소프트 및 장갑 정지 및 이동 표적에 매우 효과적이다. 제트기, 헬리콥터, 트럭, 보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발사할 수 있으며, APKWS 유도 키트는 노즈 장착 시커와 달리 로켓 발사로부터 시커를 보호한다.

APKWS 유도 키트는 70mm 레이저 유도 로켓에 대한 유일한 미국 정부 프로그램이다. 이 키트는 해외 군사 판매를 통해 미국의 모든 군대와 동맹국들이  이용할 수 있다.

APKWS 유도로켓은 육군의 AH-64E 아차피 가디언에 장착해서 드론 저지를 할 수 있고, 육상 무장 컨테이너를 이용해서 저고도 방공레이더로 탐지해서 유도하면 신속하게 드론파괴가 가능하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