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I, 수동발사 전기광학 미사일
상태바
IAI, 수동발사 전기광학 미사일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2.19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은 미국 국방부와 신형 하이브리드 전기광학 유도 미사일을 개발하는 다년간 수백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가이 바 레브 IAI의 미사일 & 스페이스 그룹 총괄 부사장은 "포인트 블랭크(직사형)는 이스라엘 항공우주 산업의 미사일 계열에 합류하여 지상에 있는 전술 부대에게 특히 단기간 목표물에 대한 공격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보다 정밀한 능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정밀 군수 분야에서 비정규전 기술지원국(IWTSD)의 지원과 협력에 감사드리며, 현대 군대에 전술 미사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IAI는 정밀한 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공격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개선하고  미국 고객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미군 특수전용으로 개발중인 IAI의 포인트 블랭크 수동발사 전기광학 배회 미사일 체계(사진:IAI)
미군 특수전용으로 개발중인 IAI의 포인트 블랭크 수동발사 전기광학 배회 미사일 체계(사진:IAI)

주계약자인 IAI는 "ROC-X" 버전을신속하게 개발 및 제공하기 위해  미국방부(DoD)의 산하 비정규전 기술지원국(IWTSD)으로부터 수백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경쟁적으로 체결하여 수주했다.

유기적인 사전 준비를 위한  포인트 블랭크 시스템은  소규모 전술 팀의 생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미국방부의 특정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IAI는 2023 회계연도에 운용 테스트 및 평가를 위해 미국방부 최초의 프로토타입과 교육 훈련을 제공할 것이다.

IAI의 포인트 블랭크 전기광학유도미사일은 병사의 배낭에 휴대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소규모 전술 팀부터 대대급까지 다양한 규모의 전술 부대에게 제공하고, 그들의 공격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독립적이고 유기적인 능력을 제공해야 하는 전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새로운 탄약은 이들 부대가 지원 없이도 매우 정확하고 높은 타격율로 다양한 목표물을 실시간으로 공격할 수 있게 해준다. 미사일은 한 명의 병사에 의해 수동으로 발사되며, 병사의 손에서 수직으로 이착륙 시킬 수 있다.

IAI의 포인트 블랭크는 무게가 약 15파운드이고 길이가 약 3피트다.

미사일은 최대 시속 186km(178mph)의 속도로 1,500피트 이상의 고도에서 비행할 수 있으며 공격 전 목표물의 성격과 정확한 위치가 확인되는 동안 공중에서 배회할 수 있다.

이 미사일은 실시간으로 감시정보를 검증하고 수집할 수 있는 전기광학 시스템을 탑재할 수 있으며, 목표물을 파괴할 수 있는 탄두도 장착할 수 있도록 개발 할 예정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