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하니웰-인마셋 항공통신 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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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취재] 하니웰-인마셋 항공통신 시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2.17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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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니웰과 인마샛이 마곡동 코드야드 메이어트 서울보타닉파크 호텔에서 인마셋 항공기 탑재용 통신시스템 시연을 가졌다.

인마셋의 책임자인 벤 코베트는 인마셋 통신이 적용되는 범위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했다.

하니웰-인마셋이 통신시연용으로 운용중인 B-757-200 (사진:디펜스투데이)
하니웰-인마셋이 통신시연용으로 운용중인 B-757-200 항공기 (사진:디펜스투데이)

인마셋의 통신 미래와 현재 우주에 올리는 통신 위성들과 미래를 설명했다.

B757 기체위에는 통신용 안테나가 장비되어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B757 기체위에는 통신용 안테나가 장비되어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인마셋의 소개를 간략하게 끝낸후 김포공항에서 B757 항공기에 탑승해서 이륙을 한후 10,000ft이상의 상공에서 탑재된 통신장비와 지상과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화상통신을 시연했다.

인마셋의 현장책임자가 항공기에 장비된 와이파이를 통해서 지상의 스마트폰과 화상통신을 시연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인마셋의 현장책임자가 항공기에 장비된 와이파이를 통해서 지상의 스마트폰과 화상통신을 시연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하니웰에서 개발해서 1천여대의 항공기에서 운용중인 항공 와이파이 제트 웨이브는 원활하게 스마트폰 끼리 화상통신이 연결되었다.

기체내부에 통신서버 케비넷들이 즐비했다.(사진:디펜스투데이)
기체 내부에 통신서버 케비넷들이 즐비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참가자들이 하니웰의 제트 웨이브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참가자들이 하니웰의 제트 웨이브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제트 웨이브 통신시스템은 해외 고객들에게 1000여대 이상이 판매되어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제트 웨이브 통신시스템은 해외 고객들에게 1,000여대 이상이 판매되어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757 항공기에는 대형의 통신 안테나를 외부에 설치해서 KU 및 L 밴드 위성통신도 월활하게 가능하다.

제트 웨이브 케비닛과 통신라인을 통해서 외부에 장착된 안테나와 연결이 되어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제트 웨이브 케비닛과 통신라인을 통해서 외부에 장착된 안테나와 연결이 되어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비행기의 경로와 통신상태를 점검하는 관제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사진:디펜ㅅ투데이)
비행기의 경로와 통신상태를 점검하는 관제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비행기 내부 상태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모니터링 할수있다. (사진:디펜스투데이)
비행기 조종석과 비슷한 구성으로 모든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비행기 조종석과 비슷한 구성으로 모든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인마셋의 위성통신뿐만 아니라, 타사 통신위성들과도 원활하게 통신을 할 수 있다.

[디펜스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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