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라파엘사 UAE에 새사무소 개설
상태바
이스라엘 라파엘사 UAE에 새사무소 개설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3.03.07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파엘의 사장 겸 CEO 요브 하르-이븐은 IDEX & NAVDEEX에 참석했다. 요아브 하르-이븐은 에미라티와 이스라엘 관리들과 새 사무실을 출범시켰다. 요아브 하르-이븐는 UAE 주재 이스라엘 대사인 아미르 하와크와 UAE 정부 및 업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라파엘의 UAE 사무실은 협업, 우수성, 혁신 문화를 활용하여 정부, 고객 및 방위 산업 리더들과의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그 지역의 기회를 탐색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아부다비 사무소는 라파엘의 글로벌 네트워크의 대열에 합류한다.

라파엘사는 UAE에 사무실을 개설했다.(사진:라파엘)
라파엘사는 UAE에 사무실을 개설했다.(사진:라파엘)

라파엘사의 사장 겸 CEO인 요브 하르-이븐은 "우리는 라파엘과 UAE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또 다른 구체적인 조치에 기쁘다. 우리는 이제 이번 첫 투자로 아랍에미리트로 가는 다리를 놓았다고 말할 수 있고, 지금까지 구축된 관계를 계속 확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라파엘사는 UAE에서 열리는 IDEX 2023에서 처음으로 아이언 빔 고에너지 레이저 시스템(HELWS)을 포함한 다양한 방어 솔루션과 혁신 기술을 전시했다. 아이언 빔 HELWS는 아이언 돔과 같은 방공 시스템의 기능을 강화하도록 설계됐다.

드론돔 및 스파이더와 같은 다양한 첨단 방공 솔루션을 넘어 라파엘은 새로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 스파이더 방공 시스템은 더비 LR 미사일의 확장된 사거리를 통해 탄도미사일 대응능력을 추가하도록 개량했다. 

IDEX 2023에서 또 다른 첫 제품군은 세계 최초의 6세대 미사일인 스파이크 NLOS를 활용하는 라파엘의 NLOS 미션 태스크포스(NMT)다.

이것은 인공지능, UAS 관리 시스템, 복잡한 현대 전투 공간에서 어떤 병력에도 전례 없는 상황 인식과 유연성을 가능하게 하는 정교한 로봇 공학이 지원하는 유인 및 무인 시스템과 함께 라파엘 부스에 전시됐다.

이 디스플레이는 또한 라파엘이 개발하고 샘슨과 같은 원격 제어 무기 스테이션에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을 특징으로 할 것이다.

라파엘의 관심은 새로운 영역인 우주 포트폴리오 이다. 우주 연구와 개발은 고해상도 지리공간 데이터를 제공하는 마이크로 위성의 역할을 하는 LITESAT 전자광학 지구 관측 시스템을 통해 표현될 것이다.

IDEX2023에 전시된 스파이크 NLOS ATGM 시스템(사진:라파엘)
스파이크 NLOS ATGM 미사일 시스템(사진:라파엘)

드론 돔은 전투에서 입증된 혁신적인 엔드 투 엔드 대 무인 항공 시스템(C-UAS)으로, 적대적 드론에 대한 전천후 360도 신속한 방어를 제공한다. 완벽하게 작동하고 전 세계적으로 배치된 드론 돔은 전자재머 및 센서와 위협받는 영공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고유한 인공 지능 알고리듬으로 구성된 모듈식의 강력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아이언 빔 고에너지 레이저 시스템(HELWS) (사진:라파엘)
아이언 빔 고에너지 레이저 시스템(HELWS) (사진:라파엘)

파이어 위버는 모든 전장 요소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획득한 모든 목표물에 가장 적합한 적임자를 즉시 선택한다.

AI와 데이터 융합해 여러 표적을 동시에 처리하는 것으로, 전투원들이 무기 조준구에서 증강현실 아이콘을 통해 전장 데이터를 수신하고 공유할 수 있어 모든 참가병력을 위한 공통적인 상황 인식 스크린을 만들 수 있다.

이미라이트는 기동 및 전투 수준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프라 정보, 최신 신호 및 타겟팅 데이터를 처리, 생산 및 전파하는 첨단 기술로 구동되는 전술 모듈이다.

스파이스 공대지 미사일 제품군은 스탠드오프, 자율 공대지 무기 제품군으로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일치하는 자율 전자 광학사진을 기반으로 GPS 내비게이션과 무관하게 높은 공격 규모에서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스라엘 공군과 전 세계 다른 곳에서 작전 및 전투 능력이 입증된 스파이스 제품군은 현재 SPICE 250, SPICE 1000, SPICE 2000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라파엘사에서 개발한 스파이더 시스템(사진:라파엘)
스파이더 시스템(사진:라파엘)

라이트닝-5 포드는 표적 및 탐색 포드로 표적 감지, 인식, 식별을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센서를 통합했다.

센서-공격 주기를 단축하는 기능으로 라이트닝 포드는 여러 동적 및 정지 대상에 대한 전자 광학 추적을 제공한다.

라이트닝-5는 전투기 임무와 전투 범위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첨단 작전 능력을 제공한다. 레이저 유도, GPS 유도, EO/IR 영상 유도 무기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공대지 스마트 무기의 작동이 가능하다.

레체라이트 정찰 포드는 자동, 수동으로 서로 다른 스펙트럼 대역에서 넓은 영역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수집할 수 있다.

레테라이트는 지상국에서 실시간 데이터 처리 및 해석을 통해 정밀한 토폴로지를 측정하고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E-O 시스템은 F-16, F-18, 재규어, AMX, 토네이도, 타이푼, 그리펜, 헤론 1 & 리퍼와 같은 전세계 공군의 여러 전술기에서 운용된다.
지난해 라파엘은 첨단 정찰 시스템의 최신 모델인 이 시스템의 3세대 XR 개발을 완료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