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엘사의 스파이더 미사일, 전술탄도탄 요격 능력 확보
상태바
라파엘사의 스파이더 미사일, 전술탄도탄 요격 능력 확보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3.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파엘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전투력이 입증된 스파이더 방공 시스템이 이제 정교한 전술탄도미사일(Counter-TBM) 요격 능력을 강화되었다고 발표했다.

이 능력의 도입은 라파엘의 카운터-TBM 스파이더 프로그램으로 전술 탄도 미사일의 광범위한 사용과 관련된 최근 진행 중인 무력 충돌에서 얻은 교훈을 연구하고 분석하고 구현하는 작업이었다.

이 프로그램은 시스템 전반에 걸쳐 다양한 Counter-TBM 파생 모델의 구현뿐만 아니라 스파이더의 이펙터의 기능을 확장한다.

스파이더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사진:라파엘)
스파이더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사진:라파엘)

라파엘의 사업 총괄 책임자인 핀하스 영맨은 "라파엘은 데이비드 슬링과 아이언 돔과 같은 최고의 제품들에서 증명되었듯이 미사일 방어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전문가다.

우리의 국제적인 주력제품인 스파이더가 전술 탄도 미사일 방어 능력으로 강화되었음을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매우 중요한 카운터 TBM 기능은 스파이더의 기능에서 옵션으로 제공된다. 스파이더의 맞춤형 솔루션 패러다임 하에서 이 기능은 긴급한 운용 요구를 가진 고객에게 비용대 효율적인 옵션으로 제공될 것입니다."

스파이더 방공 시스템은 나토의 방공망에 통합된 유일한 이스라엘제 방공 시스템이다.

스파이더(SpYDER)는 항공기, 헬리콥터, 무인 항공기, 정밀 유도 무기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된 신속한 반응, 저고도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전투 지역 병력 자산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수준높은 방어를 제공한다.

스파이더 시스템은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외부 구성요소를 쉽게 통합하고 유연하게 결합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구와 우선순위에 따라 다양한 범위와 기능을 갖춘 다양한 구성을 제공한다.

이동 중에도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자동 기능을 통해 전천후, 다중 발사 및 망 중심 기능에서 대상이 적대적이라고 확인된 후 몇 초 안에 360° 발사가 가능하다. 모든 SPYDER 시스템에는 집중 공격을 처리하기 위한 다중 표적 교전 기능이 있다.

스파이더 단거리 방공 시스템(사진:라파엘)
스파이더 단거리 방공 시스템(사진:라파엘)

스파이더 시스템은 공대공 임무에 사용할 수 있는 라파엘의 파이던-5 듀얼 웨이브 밴드 IIR 미사일, I-더비 액티브 레이더 BVR, I-더비 ER 장거리 미사일 등 검증된 성능을 가진 첨단 공대공 미사일을 통합한다.

스파이더-SR과 스파이더-ER 모델은 360° 경사 미사일 시스템을 제공하여 빠른 반응, 발사 전 잠금(LOBL), 발사 후 잠금(LOAL)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최대 반경 40km까지 방어 범위를 확장한다.

SPYDER-MR과 SPYDER-LR은 수직 발사를 통해 중장거리 표적 요격을 제공하는 동시에 방어 포락선을 반경 80km까지 확장한다.

가장 최근의 변형인 스파이더 올인원은 통합 레이더, 탑라이트 EO/IR 센서 및 발사기를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여 방어군의 개별화된 작전 요구를 해결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