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국방부장관, 말레이시아 방문
상태바
이종섭 국방부장관, 말레이시아 방문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5.23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2023년 5월22일부터 25일까지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 전시회’(LIMA:The Langkawi International Maritime and Aerospace Exhibition)에 참석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국제 해양·항공 전시회’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방산전시회 중 하나로,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30여 개국 600여 업체와 UAE,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8개국 국방장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는 폴란드가 36대 도입하는FA-50 개량형을 도입할 예정이다.(사진:KAI)
말레이시아는 FA-50 개량형을 도입할 예정이다.(사진:KAI)

이종섭 장관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한-말레이시아 국방장관회담을 갖고, ▴말레이시아 국무총리를 예방하여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이종섭 장관은 FA-50 최종계약식*에 참석하여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 강화에 대한 우리 정부의 확고한 지원과 협력 의지를 표명하고, 전시회에 참가한 한국 방산업체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국방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23.2.24. FA-50 18대에 대한 본 계약(LOA: Letter of Acceptance)에 서명하였으며, 5.23. 최종계약식을 갖는다.

이번 말레이시아에 대한 FA-50 수출은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이 본격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학 있다.

말레이시아 공군은 경공격기 및 전술입문훈련기 1차 도입사업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FA-50(18대/약 9.2억불)을 선정했다.

국방부는 이번 행사에서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해군 최신예 상륙함인 ‘노적봉함’의 전시를 통해 우리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방산협력 확대를 위한 국제적 기반을 탄탄히 다질 예정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