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인빌서블급 잠수함 4번함 진수
상태바
싱가포르,인빌서블급 잠수함 4번함 진수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4.04.3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국방부는 4월 22일 독일 킬의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즈(tKMS) 조선소에서 싱가포르 해군(RSN)을 위한 인빈서블급 잠수함 1척을 진수했다.

싱가포르는 인빌서블급 잠수함 4번함 독일에서 진수했다.(사진:tKMS)
싱가포르는 인빌서블급 잠수함 4번함 독일에서 진수했다.(사진:tKMS)

이니머티블(Inimitable)로 명명된 이 잠수함은 RSS 인빈서블, RSS 임펙서블, RSS 일러스트루어스에 이어 RSN에 취역하는 네 번째 인빈서블급 잠수함이다. 공식 명칭은 218SG 잠수함으로, 싱가포르 국방부(MINDEF)는 2013년에 2척을 발주한 데 이어 2017년에 2척을 추가로 발주했다.

진수식을 주관한 싱가포르 국가안보조정장관(SM)이자 수석장관인 테오 치 훤은“싱가포르는 국제 해운 항로의 요충지에 위치해 있다. 매년 9만 척에 가까운 선박이 말라카 해협과 싱가포르를 통과하며, 이는 전 세계 무역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싱가포르 항구는 2023년에 3,900만 개의 컨테이너를 처리했다. RSN은 싱가포르 주변 해역을 선박이 안전하게 통과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밝혔다.

“당시 RSN은 중요한 항로를 보호하고 싱가포르의 해양 접근성을 확보하는 전략적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체 잠수함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했다. 저는 우리 잠수함 커뮤니티가 이룬 큰 발전을 매우 만족스럽게 지켜보았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싱가포르 국방부 보도자료서 인빈서블급 잠수함은 RSN, 국방과학기술청(DSTA), 업계 파트너인 tkMS가 협력하여 개발한 잠수함이다. 이 잠수함은 싱가포르의 얕고 복잡한 열대 해역에서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향상된 내구성과 탑재 능력을 갖춘 이 잠수함은 해상 작전 능력의 획기적인 발전을 의미한다.

이니머티블 잠수함은 진수 후 싱가포르에 인도되기 전에 종합적인 해상 시험을 거친다. 

2022년에 진수된 동급 잠수함인 임페커블은 현재 싱가포르로 돌아와 현지 해상 시운전을 진행 중이며 올해 말 완전한 작전 준비와 최종 시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싱가포르 관계자의 추가 언급 없이 2021년에 218SG 잠수함 1척을 추가로 발주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