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히드, 스페인 Grupo Oesia와 패트리어트 미사일 부품 생산 계약 체결
상태바
록히드, 스페인 Grupo Oesia와 패트리어트 미사일 부품 생산 계약 체결
  • 신상언 기자
  • 승인 2024.05.01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트리어트 PAC-3 미사일. 사진: 록히드 마틴

 

록히드 마틴이 스페인의 오에시아 그룹(Grupo Oesia)과 패트리어트 PAC-3의 미사일 세그먼트 강화(MSE) 부품을 생산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기술 이전과 지원을 받은 후 글로벌 공급망을 위한 PAC-3 MSE 전자 케이블과 하네스를 제조할 예정이다.

록히드 마틴의 PAC-3 프로그램 담당자는 "오에시아와의 협력은 스페인에 중요한 산업 역량을 가져다줄 것이며, 증가하는 위협에 대응해 통합 방공 미사일 방어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우리는 스페인 산업 기반과 협력하고 기존 관계를 강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SE 버전은 PAC-3에 비해 더 큰 이중 펄스 고체 로켓 모터, 더 큰 날개, 업그레이드된 작동기와 열전지를 특징으로 하며, 더 큰 사거리와 고도를 보장한다.

오에시아에 따르면 요격 시 파편 폭발보다 표적에 더 큰 운동 에너지를 가하는 직격 기술을 활용한다.

전 세계 15개국이 스페인을 포함해 방공 요구사항에 맞는 미사일을 선택했다.

이는 전술 탄도 미사일, 순항 미사일, 항공기에 대한 스페인 패트리어트 대대의 방어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오에시아의 헥터 롤단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새로운 계약은 인정받는 엘리트 공급업체로서 우리의 운영 성과에 대한 록히드 마틴의 만족을 확인시켜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