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아토믹스, XQ-67A 무인기가 미 공군 CCA 프로그램 프로토타입
상태바
제너럴 아토믹스, XQ-67A 무인기가 미 공군 CCA 프로그램 프로토타입
  • 신상언 기자
  • 승인 2024.05.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Q-67A. 사진: 제너럴아토믹스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 시스템즈(GA-ASI)는 자사의 실험용 XQ-67A 무인기가 미 공군의 협업 전투기(CCA) 프로그램 1단계(Increment 1)에서 선정된 두 가지 설계안 중 하나의 프로토타입임을 확인했다.

XQ-67A와 GA-ASI의 CCA 무인기는 많은 유사점을 공유하고 있으며, 모듈형 갬빗(Gambit) 콘셉트와 연계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

GA-ASI는 MQ-20 어벤저 무인기와 XQ-67A에 대한 자율성 및 임무 시스템 시험을 계속 진행하여 CCA 프로그램을 위한 운용 자율성의 준비 상태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GA-ASI의 사장 데이비드 알렉산더는 자사가 공군의 첫 번째 CCA 프로젝트의 주계약자가 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공군은 프로그램 1단계 에서 하나의 초기 CCA 설계를 선택하고 최소 1,000대의 무인기를 구매할 예정이며, 2028년까지 양산 및 실전 배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CCA 프로그램은 공군의 차세대 공중우세(NGAD) 계획의 일부로, 6세대 유인 스텔스 전투기 개발도 포함하고 있다.

각 무인기의 가격은 2,050만 달러에서 2,750만 달러 사이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